엔터프라이즈

노조미네트웍스, OT 보안 솔루션 ‘가디언’ 국내 공략 가속화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07 13:03:03

    OT/IOT 및 ICS보안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노조미네트웍스(Nozomi Networks, 지사장 박지용)는 오늘, 2022년 하반기 국내 OT/IOT 보안 시장을 적극 선점하기 위한 시장 전략을 발표했다. 노조미네트웍스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조건과 환경에 맞게 OT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가디언(Guardian)’을 필두로 국내 OT 보안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글로벌 HQ를 두고, 스위스에 보안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노조미네트웍스는 산업 제어망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이다. 에너지, 제조, 광업, 운송, 스마트빌딩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5,700개 이상 현장에서 4,700만대 이상의 장치를 관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이버 공격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의 안정적인 산업 자산 운영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10월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1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기간 동안,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는 국내 화학, 배터리, 제약, 발전 등 주요 대기업의 생산 라인에 자사 OT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POC 및 제안이 진행되고 있어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조건과 환경에 맞게 OT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와 가상 환경 및 클라우드 환경을 아우르는 OT 보안 솔루션을 완비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온프레미스와 가상 환경을 위한 OT 보안 솔루션인 ‘가디언(Guardian)’ 솔루션 확장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가디언은 산업 현장 내 다양한 자산에 대한 식별 및 각종 설비의 운용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바탕으로, 외부의 공격과 이상 행위를 탐지하여 제어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OT 보안 솔루션이다. 글로벌 초대형 석유/화학기업, 제약사, 공공산업기관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현장의 제조/설비 장비에 대한 프로토콜 분석, 위협 탐지 성능이 동종 솔루션 중에서 가장 탁월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가디언(Guardian)’은 SW와 HW가 통합된 어플라이언스(Appliance) 장비로서, 고객이 운영 중인 설비자산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는 에이전트리스 및 미러링 방식이며, 고객이 보호하고자 하는 설비 자산을 가시화하고 위협요인들을 분석한다. 

    노조미네트웍스는 이와 같은 경쟁력을 갖춘 ‘가디언(Guardian)’을 필두로 올해 석유화학, 제약 등의 바이오산업, 발전 등 공공인프라 및 제조분야를 집중 공략하여 신규 고객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제조업 강국인 한국 시장은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고, IT/IOT 보안과 OT보안이 점차 융합되어가는 추세에 있는 만큼, 국내 OT 보안 솔루션의 잠재력과 시장성이 큰 상황이다. 이에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는 브랜드 밸류를 높이고 산업별/솔루션별 고객 세미나 또는 웨비나를 통해 최적화된 맞춤형 사례를 제공하며, 주요 컨퍼런스 참여 등의 마케팅도 강화하여 OT 솔루션의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노조미네트웍스 코리아의 박지용 지사장은 “노조미 네트웍스 코리아는 한국 시장에 첫 진출한 OT 보안 외산 벤더로서 짧은 시간 내에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올 하반기에는 노조미네트웍스의 기업 명성과 기술 경쟁력을 한국 시장에 폭넓게 알리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파트너들의 기술 역량을 강화한다는 두 가지 목표 하에 다양한 활동을 실행할 계획이다. 노조미 네트웍스는 국내 고객들의 OT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능동적이고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스마트팩토리 및 스마트시티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한국의 OT/IOT 보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보안 벤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043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