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워치5 프로 vs 워치4 클래식: 누가 더 나은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8-13 15:17:11

    <출처: 샘모바일>

    드디어 삼성 갤럭시워치5 프로가 공개된가운데, 이와 전작인 갤럭시워치4 클래식 간의 차이점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갤럭시워치5 프로와 워치4 클래식을 비교해보고 두 제품간의 특징을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워치5 프로 vs 워치4 클래식: 디자인 및 제작 품질
    갤럭시워치5 프로와 워치4 클래식의 가장 뚜렷한 외형 차이는 디스플레이를 둘러싸고 있는 원형 베젤에 있다.

    워치5 클래식에는 UI 입력용으로 사용하는 물리 베젤링이 적용됐지만 워치5 프로에는 물리 베젤링이 빠지고 디스플레이 주위에 더 두껍고 오목하게 디자인된 고정링이 적용됐다.

    워치5 프로의 베젤링은 기능상에 도움을 주는것은 아니고 오직 디자인용으로 반영된 부분이다.

    품질의 경우 워치5 프로가 압도적이다.

    워치4 클래식은 일반적인 워치의 재질을 그대로 사용하지만, 워치5 프로는 티타늄 재질의 외형을 기본 적용해 디자인과 강도를 동시에 챙겼는데 이는 예전에 비싼 가격에 판매됐던 워치4 클래식 티타늄 버전과 유사한 모습이다.

    또한 프로 버전은 워치4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고릴라글래스 DX 보다 60% 더 강력한것으로 알려진 사파이어 강화유리를 사용해 디스플레이를 보호한다.

    또한 워치5 프로는 표준 스포츠 밴드보다 발전된 조절이 더 쉬운 새 D-버클 손목 스트랩을 기본 사용한다.

    워치5 프로 vs 워치4 클래식: 하드웨어 및 기능
    워치5 프로는 워치4 클래식보다 많은 부분에서 발전을 이뤘지만 새로운 CPU나 칩셋등을 사용하지는 않아 사람들이 실망할 수 있다.

    그러나 워차5 프로에 내장된 삼성 엑시노스 W920 칩셋은 5nm 미세공정으로 만들어져 성능에 부족함이 없으며, 메모리도 1.5GB의 램과 16GB의 저장공간을 제공해 무난한 성능을 보여준다.

    워치5 프로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배터리 사용시간이다.

    워치4 클래식은 361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돼 한 번 충전으로 약 하루 정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워치5 프로는 용량이 39% 더 늘어난 59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해 한번 충전으로 이틀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클래식은 5W 충전만 지원했지만 프로는 10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어 훨씬 더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워치4 클래식과 워치5 프로는 모두 원UI 워치4.5 사용자경험을 적용하지만 워치5 프로는 워치4 클래식보다 최신 운영체제 지원을 1년 더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워치5 프로는 전작에는 없던 사용자 온도측정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더 나은 수면추적 기능과 운동경로, 턴 바이 턴 길찾기 및 트랙백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운동할때도 큰 도움을 준다.

    결론:
    워치5 프로에서는 물리 베젤링이 빠졌지만 워치4 클래식에 비해 상당히 매력적인 기능과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어 물리 베젤링이 별로 생각나지 않을 수 있다.

    기존에 워치4 클래식을 사용중이라면 무리해서 워치5 프로를 살 필요는 없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워치5 프로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틀림없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538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