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구독만 하면 할인...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 '유독'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14 23:26:46

    LG유플러스가 신규구독 플랫폼 ‘유독’을 통해 국내 구독 시장을 공략한다. ‘유독’은 기존 구독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을 개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베타뉴스

    LG유플러스는 미디어부터 쇼핑, 육아 등 고객의 일상 생활에 맞춘 구독 플랫폼 ‘유독’을 앞세워 2025년까지 유독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고객 1000만명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SK텔레콤도 구독 서비스 'T우주'를 지난해 선보였다. '유독'은 무엇이 다를까.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타사가 가진 계열사와의 협업이 없다. 계열사와의 협업보다는 우리는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을 주기 위해 고민했으며 그렇기에 넷플릭스나 쏘카 등 1등 업체와 협업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덧붙여 "LG유플러스는 고객 경험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경험 초격차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앞서 SK텔레콤 일부 대리점에서 휴대전화를 개통하면서 'T우주 끼워팔기(강매)'를 했다는 논란이 있었다. 이에 정 부사장은 "유독은 구독할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구조라 애초에 끼워팔기가 불가능하다"면서 "어떤 서비스, 상품이라도 끼워팔기 없이 정정당당하게 이겨보겠다"고 밝혔다.

    ‘유독’은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구독할 수 있다. 유독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OTT/미디어(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유튜브 프리미엄, 모두의할인팩, V 컬러링) ▲배달/여가(요기요, 쏘카, 일리커피) ▲식품(CJ외식, CJ더마켓, GS25) ▲교육/오디오(윌라, 시원스쿨, 딸기콩) ▲쇼핑/뷰티/미용(올리브영, 엔펩) ▲유아(손꼽쟁이, 앙팡, 엄마의 확신, 오이보스) ▲청소/반려동물(세탁특공대, 어바웃펫) 등 분야 31종이다. 유독 고객은 약 4500종의 일상 아이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도 있다.

    ▲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베타뉴스

    LG유플러스는 선택의 제한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구독할 수 있고, 매월 다른 서비스로 바꿔 구독할 수 있도록 했다. 가령 OTT를 즐기는 MZ세대 고객의 경우 티빙과 유튜브 프리미엄을, 자취를 하는 1인 가구 고객은 일리커피와 요기요를, 생필품이 필요한 키즈맘 고객은 디즈니+와 올리브영을 각각 선택해 구독할 수 있다.

    월 이용료 부담도 줄였다. 우선 구독료가 무료다. 유독 이용자는 하나의 서비스만 선택해도 매월 최소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개 이상을 선택할 경우 매월 최대 50%의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유튜브프리미엄을 구독 중인 고객이 유독을 통해 유튜브프리미엄을 선택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이용 요금은 매월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유튜브프리미엄과 요기요 두 가지 구독 서비스를 조합하면 월 이용료 할인율은 25%로 높아진다. 약정이나 기본료가 없다는 점도 유독의 장점이다.

    가입과 해지도 편리하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인 LG유플러스 닷컴이나 고객센터 앱을 통해 로그인 한 뒤, 유독 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뒤 서비스 가입 요건을 확인하는 절차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해지는 버튼을 한번 클릭하는 것만으로 가능하다. 기존의 구독 서비스는 해지를 위해 일일이 서비스에 접속하고 해지 버튼을 찾아야 했지만, 유독은 내가 구독한 서비스 목록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마이 구독’ 메뉴에서 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지가 이뤄진다. 매월 통신 요금과 구독 서비스가 합산돼 청구돼 고객은 한층 쉽게 구독 이용료를 관리할 수 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722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