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박동식 시장, 시민단체와 소통 릴레이 간담회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07 09:48:09

    ▲ 박동식 사천시장이 취임과 동시에 시민들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릴레이 소통 간담회를 실시한다. © (사진제공=사천시)

    ◆ 5일부터 소통행보 시작

    [사천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박동식 사천시장이 취임과 동시에 시민들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릴레이 소통 간담회를 실시한다.

    박 시장은 지난 5일부터 한 달간 '시민행복 소통행정'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한 첫 행보로 약 200여 시민단체와의 릴레이 소통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 시장은 후보자 시절부터 소통하는 시민중심의 시정을 강조했다. 낮은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누구나 언제나 시장을 만날 수 있도록 시장실을 개방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시의 중요한 정책결정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시민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 속으로 파고드는 현장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도 내비쳤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5일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등 9개 단체와의 만남으로 시작됐으며, 7월29일 사천시농업인단체협의회와의 간담회를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박 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를 통해 시민들과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면서 생활정치가 사천시의 시정철학으로 반영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 市, 2022년도 계량기 정기검사

    시는 오는 8월1일부터 26일까지 '2022년 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계량기 정기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2년에 1회씩 짝수연도에 실시하는 법정검사로 집합검사와 소재장소검사 등으로 나눠진다.

    집합검사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날짜별로 8월19일까지 검사가 이뤄지고, 소재장소검사는 신청자에 한해 8월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진행한다.

    검사대상 계량기는 전기식지시저울(10톤 미만), 판수동저울, 접시지시 및 판지시저울로 2020년에 정기검사를 받은 계량기다.

    ◆ 제2회 삼천포 남일대전국청년트롯가요제 개최

    오는 8월6일 여름 피서철 대표 휴양·관광지인 삼천포 남일대해수욕장에서 '제2회 삼천포 남일대 전국청년트롯가요제'가 열린다.

    이번 가요제는 만 29세 이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7월20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아 23일 향촌동 매향관에서 예심을 거쳐 본선 참가 1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은 8월6일 저녁 7시30분 삼천포 남일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열리고,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453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