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미르M과 천애명월도M, 신작 게임들의 흥행질주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7-04 08:45:36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6월 5째주(2022년 6월 27일 ~ 2022년 7월 3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6월 23일 출시된 위메이드의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구글플레이 인기 2위, 매출 5위를 달성했다.

    '미르M'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위에 진입한 후 빠른 속도로 4위에 오르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인기 순위 역시 7-8위권 수준이던 출시 초반과 달리 이례적으로 급등해 7월 1일 기준 1위에 올르기도 했다.

    '미르M'은 위메이드 미르 IP의 두 번째 정식 계승작으로,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략과 전술의 중요도를 강화했으며, 위메이드가 쌓아온 게임 서비스 노하우와 언리얼 엔진 등 최신 기술을 더한 작품이다.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전략과 전술의 시작 '그리드 전장', 강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기술 전문가 '장인', 경제와 권력의 정점에 오르기 위한 '비곡 점령전'과 '수라대전', '공성전' 등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우며, '미르M'만의 차별화된 MMORPG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6월 24일 정식 출시된 레벨 인피니티가 서비스하고,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천애명월도M'이 구글플레이 인기 9위, 매출 12위를 기록했다.

    '천애명월도M'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40위권으로 진입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며 7월 1일에는 매출 10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천애명월도M'은 고룡의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고도화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요리/낚시/하우징/화물 운송 등 자유도 높은 생활 콘텐츠까지 구비된 작품이다.

    특히 국내 출시를 앞두고 한국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과 더불어 번역 과정에도 중국연구원과 20명 이상의 국내 번역가가 참여하고, 남도형, 윤은서, 김예림, 심규혁, 윤아영, 이명희, 정의진, 조경이 등 국내 유명 성우를 기용하며 현지화에 힘썼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