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DL건설·DL이앤씨, 인천 부평 중심서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7월 분양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28 04:29:05

    ▲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조감도 ©DL건설, DL이앤씨

    [베타뉴스=유주영 기자]  DL건설과 DL이앤씨가 공동시공하는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760-700번지 일원에서 7월 분양 예정이다.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0층, 13개 동, 전용 39~84㎡ 총 150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49~59㎡ 457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젊은 세대에 특히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는 광역교통망과 기 조성 인프라가 잘 갖춰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브랜드 대단지다. 일반적으로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는 관리비는 적고 가격 상승률은 높은 것으로 평가돼, 전통적으로 선호도가 높다.

    단지는 수도권지하철 1호선 부평역, 인천지하철 1호선 동수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입지로, 2개 노선을 이용해 서울로의 출·퇴근은 물론 인천 시내 이동도 용이할 전망이다.

    이에 더해 향후 서울 도심지를 관통하는 ‘GTX-B(착공 예정)’ 노선까지 개통되면 ‘트리플역세권’이 완성된다. GTX-B 노선을 이용하면 송도에서부터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별내, 왕숙 등에 빠르게 접근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며, 부평역 출발 기준으로 여의도까지는 10분, 서울역까지는 20분 안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차량 10분 대 거리에 송내IC(인터체인지)와 부평IC가 위치해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의 진입이 빠를 것으로 보이며, 단지와 인접한 경인로(46번 국도)를 이용하면 주안과 부천, 신도림, 여의도 등으로의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이미 조성된 우수한 생활인프라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의 반경 1km 내에는 유치원, 초등학교·중학교,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대형마트, 아울렛, 부평역지하상가, 부평문화의거리 등 주요 상권이 조성돼있고,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도 들어서있다.

    주변에 녹지도 풍부하다. 단지는 대형 공원인 부평공원과 희망공원 사이에 위치했는데, 특히 부평공원은 지정된 구역에 텐트 설치도 가능하고 봄에는 벚꽃구경, 여름에는 간단한 물놀이 등 계절별로 색다른 자연을 누릴 수 있어 지역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에 더해 인근에서 추진 중인 ‘캠프마켓 이전부지 반환 및 활용사업’에도 대규모 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다.

    DL그룹의 대표 주거브랜드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에는 실내골프장,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실내놀이터 등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는 다양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들이 예정됐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돼 입주민들의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줄 전망이다.

    ‘e편한세상’의 브랜드파워도 기대감을 사는 요인이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디지틀조선일보)’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조선일보)’ 4년 지속 수상 등을 기록 중이다. 지난해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석권하기도 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는 향후 GTX-B 노선으로 트리플역세권으로까지 거듭날 교통요지에 들어서며, 이미 조성돼있는 부평 인프라도 입주 즉시 누릴 수 있다”며 “또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브랜드프리미엄도 예고됐으며, 신혼부부 등 젊은 실수요자들에게도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에 마련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