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승리를 위한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Delta S Animate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27 18:07:30

    ASUS는 꾸준하게 게이머를 위한 하드웨어를 선보여왔다. 그리고 그것들은 게이밍이라는 명칭만 붙는 것이 아니라 고성능을 기반의 인상적인 외형으로 게이머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왔다. 이러한 컨셉은 꾸준하게 이어져 왔으며 ROG가 게이머들이 인정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은 이유 중 하나 일 것이다.

    이러한 ASUS ROG가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게이밍 하드웨어가 있다면 바로 헤드셋일 것이다. 주기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게이밍 트랜드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스피커와 별도의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게이머 입장에선 게임에 집중하기 위한 높은 볼륨과 온라인 친구와 대화를 위해 헤드셋은 필수인 셈이다.

    게이밍 헤드셋에 요구되는 요소 중 하나는 높은 수준의 사운드이다.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감상 그리고 다양한 청취 상황에서도 선명하고 높은 수준의 사운드를 게이머는 요구한다. 그리고 요즘에는 온라인 친구와의 대화를 위해 키보드나 마우스를 비롯한 외부 주변 사운드를 억제하는 기능까지 요구되는 상황이다.



    게임의 쾌적한 환경을 위한 PC의 고성능화로 게이머가 PC를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게이밍 헤드셋 또한 이에 걸맞은 퀄리티가 요구되는 셈이다. ASUS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기를 지원하는 ROG Delta S Animate를 출시해 게이머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ROG Delta S Animate는 어떤 결과물을 보여줄 것인가? 바로 이번에 소개할 모델이다.

    ■ 독특하고 과감한 디자인, ROG Delta S Animate

    게이머가 게이밍 기어에 요구하는 요소들은 어떻게 보면 보통 하이엔드라고 부르는 것과 비교해, 보다 까다로운 기준을 가지고 있지 않나? 라는 의구심이 들곤 한다. 조금이라도 빠른 응답성 그리고 대응이 가능한 스펙을 갖추어야 하고 여기에 선명한 방향성으로 게이머가 요구한 사운드를 명확하게 들려주어야 하며 영상이나 음악을 청취할 때는 걸맞은 음질과 퀄리티를 제공하면서도 게이밍 기어라는 부분을 외형적으로 명확하게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이다.

    ▲ ASUS ROG Delta S Animate


    ROG Delta S Animate는 이러한 요구사항에 거의 근접하고 있는 헤드셋이 아닐까 싶다. 과감하다 못해 대담한 디자인은 ASUS가 ROG라는 브랜드를 통해 얼마나 게이머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우선 눈에 띄는 부분은 무게이다. 310g의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 게이밍에도 부담없는 무게감을 준다. 헤드셋은 가볍다고 하더라도 착용감에 따라 무게감이나 귀나 머리가 눌리는 감이 있는데 ROG Delta S Animate는 최소화하고 있다.

    ▲ 두터운 이어쿠션


    두텁다는 느낌을 줄 정도의 D자형 컵은 귀를 잘 감싸준다. 그리고 귀가 어그러짐 없이 편안하게 착용하도록 해주고 앞쪽의 공간이 보다 넓기 때문에 청취를 위한 더 넓은 사운드와 명확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장점을 제공한다.

    컵은 가죽 재질의 패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추가로 패브릭 소재의 매쉬 컵을 제공해 선택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음질에 민감한 게이머라면 저음을 강화하고 싶다면 가죽 재질, 경쾌함과 통기성을 찾는다면 패브릭 소재 컵이 유용할 것이다.

    ▲ AniMe Dot Matrix는 화려한 비주얼을 보여준다

    ▲ Armory Crate, AniMe Dot Matrix 설정


    PC나 기기와 연결하게 되면 좌우에 설치된 245개의 LED가 ROG Delta S Animate를 매우 인상적으로 보인다. 보일 듯 말 듯 은은하게 ROG 로고와 카피 문구는 사실 LED에 묻혀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인쇄되어 있지만 보다 완성도를 높혀 보이게 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AniMe Dot Matrix는 사운드에 반응하여 웨이브 형태로 표현되거나 Armoury Crate 소프트웨어를 통해 게이머가 원하는 형태로 표현할 수 있어 강렬한 느낌을 준다. 이를 위한 다양한 에셋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지만 게이머가 직접 제작하여 적용할 수도 있다.

    ▲  좌측 유닛의 볼륨과 AniMe Dot Matrix을 컨트롤부


    기존 게이밍 헤드셋들이 RGB를 기반으로 다양한 컬러를 통해 게이밍 기어임을 표현했다면 ROG Delta S Animate는 능동적인 LED의 움직임을 통해 적극적으로 이를 어필한다. 이러한 AniMe Dot Matrix는 좌측 유닛의 토클을 통해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토클 하단에는 볼륨 컨트롤부가 자리잡고 있다.

    ▲ 탈착이 가능한 노이즈캔슬링 마이크는 음소거 여부를 LED로 확인

    ▲ 부드러운 헤어밴드를 갖췄다


    마이크는 분리가 가능한 탈착식으로 방향을 조절할 수 있으며 음소거 될 때 •은색 LED 발광으로 상태를 시각적으로 알려준다. 상단 헤어쿠션은 두껍게 되어 있으며 상단에 ROG의 풀네임인 Republic Of Gamers 문구가 각인되어 이어컵, 헤어쿠션 등 다양한 위치에 ASUS ROG임을 보여준다.

    ▲ 좌/우 10단계로 길이 조정

    ▲ 기본 USB Type-C로 연결하며 USB Type-A 젠더 케이블을 제공한다


    헤어밴드는 좌/우 각각 10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며 견고한 느낌을 준다. 전체적으로 ROG Delta S Animate는 외형적으로 만족스러운 마감세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준다.
    케이블은 1.5m 길이로 USB Type-C로 연결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지며, 기본 제공되는 1M 길이의 USB Type-A 변환 케이블을 통해 최대 2.5M 길이로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다.

    명확한 사운드, 다양한 옵션

    D자형 컵 디자인을 통해 확보한 공간 확보의 장점은 ASUS Essence 드라이버를 통해 보다 몰입감 있는 게이밍 오디오를 선사해 준다. 50mm 사이즈의 드라이버는 Hi-Fi ESS 9281 쿼드 DAC을 통해 충분한 볼륨감과 디지털 사운드를 보여준다.

    ▲ 50mm Essence 드라이버 채용

    50mm 사이즈의 Essence 드라이버는 네오디뮴 자석과 20-40000Hz 주파수 범위를 갖고 있으며, Hi-Fi ESS 9281 쿼드 DAC는 스테레오 출력으로 최대 24Bit/96kHz에 PCM, MQA, DSDS 등에 대한 네이티브 디코딩을 지원한다. 쿼드 DAC는 저음, 중음, 고음, 초고음까지 오디오를 처리하여 130dB의 SNR로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ROG Delta S Animate는 USB Type-C를 통해 연결이 이루어지며 PC, 노트북 뿐만 아니라 Mac, 플레이스테이션 4/5,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5의 경우 3D 사운드 설정으로 세부적인 조정이 가능하다. 앞서 설명한 대로 USB Type-A 변환 케이블을 제공하여 사용 환경에 맞추어 연결이 가능하다.

    ▲ 헤드셋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그리고 ROG Delta S Animate를 100% 사용하기 위해서는 Armory Crate 소프트웨어가 필수적이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7.1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 뿐만 아니라 다양한 EQ 옵션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설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Armory Crate 소프트웨어

    ▲ 다양한 사운드 옵션을 제공한다

    ROG Delta S Animate는 우선적으로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설정을 제공해 사용자의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기본 제공된 에셋 뿐만 아니라 사운드 최적화, 가상 서라운드, 리버브, 이퀄라이저, 베이스, 컴프레서, 부스트, 선명도, 마이크 노이즈, 노이즈 캔슬링까지 다양한 옵션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더해 EQ가 10밴드로 세분화되어 있어 사용자 입맛에 맞추어 설정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저장을 통해 얼마든지 다양한 형태로 설정할 수 있다.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제공하고 있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지 않다면 이퀄라이저 컨트롤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자신만의 사운드 컬러를 찾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설정은 저장이 가능해 원하는 상황에 불러드릴 수 있다.

    ▲ 게임에서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ROG Delta S Animate는 기본적으로 게이밍 헤드셋으로써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의미는 방향성과 선명함과 명확함이다. 어디 방향에서 나오는 소리인지 그리고 그 소리가 무엇인지 선명하고 명확하게 들려야 한다. 이러한 사운드 성향은 ROG Delta S Animate를 정의하는 단어이기도 할 것이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저음에 약하다는 의미도 된다. 저음은 영화를 감상하는데 있어 강렬한 임펙트를 주지만 게임에 있어 방향성을 읽는데 다소 귀찮은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옵션에 [저음 증가]가 있어 조절할 수 있지만 다소 아쉬운 것이 사실이다.

    ▲ 놓치지 않는 사운드는 게임을 수월하게 만든다. 오버워치 스크린샷

    하지만 게임에서의 사운드는 아주 훌륭하다. FPS에서 뿐만 아니라 레이싱, MMORPG, AOS 장르에 이르기까지 사소한 소리 하나 놓치지 않고 게이머에게 들려줄 뿐만 아니라 선명함으로 분명한 방향성을 보여준다.

    이러한 소리의 표현성은 단순히 소리를 분명히 들려준다는 개념을 떠나 게임에서 들려주는 소리 전체를 들려주면서도 하나하나 세분화하여 들려주는 느낌으로 세세하게 소리를 구분하게 해준다. 자체적인 DAC에 강력한 코어 구성으로 이러한 장점은 FPS에서 뿐만 아니라 LoL등의 AOS 장르에 있어 아주 큰 장점이다.

    ▲ 스나이퍼 엘리트5 스크린샷

    실제 스나이퍼 엘리트 5의 경우 주변 환경 소음과 병사들의 발자국, 대화 소리를 명확하게 들려줄 뿐만 아니라 멀리서 움직이는 트럭이나 오토바이 소리도 놓치지 않고 들려주어 보다 게임에 몰입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보다 쉬운 플레이가 가능했다.

    게이머 입장에서 제대로 들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또 한가지 중요한 포인트는 말하는 것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다. 이전과 다르게 디스코드 등 음성 채팅이 일반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화상채팅 등 다양한 형태로 대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ROG Delta S Animate가 가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어느 때보다 외부 소음에 영향을 받지 않고 대화할 수 있다. 게이머의 음성 채팅에 가장 큰 노이즈는 키보드와 마우스 클릭일텐데 이에 훌륭하게 대응하며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 게이머를 위한 강력한 하이엔드 헤드셋

    ROG Delta S Animate는 게이머를 위한 제품임을 명확하게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헤드셋이다. 강렬한 인상의 D자형 컵과 AniMe Dot Matrix는 ASUS가 추구하는 선과 선이 교차되는 디자인 그리고 화려함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이러한 것은 비주얼적인 부분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게이밍 사운드에서 매우 충실한 모습을 보여준다.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에 걸친 사용에도 무게감을 크게 주지 않는다. 이는 게이머에게 큰 매력일 것이다.

    그리고 게임에 최적화된 중역대의 출력은 디테일하면서도 미세한 소리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들려준다. 복잡한 전장이나 상황 속에서도 이러한 사운드 체감은 게이머에게 많은 장점을 부여한다. 적이 어디에 있는지 보다 빨리 알아채고 반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영화나 음악 감상에 있어 입맛대로 조정할 수 있는 10단계의 이퀄라이저는 세밀한 설정을 통해 ROG Delta S Animate를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ROG Delta S Animate는 하이엔드 제품다운 만족도를 게이머에게 제공한다. ASUS ROG Delta S Animate는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 31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