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리뷰] 230W 8포트 PoE++ 스위치허브, 넷기어 MS108EUP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6-15 15:14:26

    네트워크 관련 장비를 사무실이나 업장에 설치할 때, 깔끔하게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PoE+ 지원 장비를 선택해야 한다. PoE+ 지원 장비는 220V 전원과 연결할 필요 없이 랜케이블만으로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덕분에 지저분한 전선 없이도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다.

    ▲ 넷기어 MS108EUP 8포트 멀티 기가비트 POE 스위칭허브

    그런 PoE+ 지원 장비는 PoE+ 지원 스위치허브에 연결할 때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PoE+ 스위치허브는 다양한 PoE+ 네트워크 장비에 전력 공급을 해 줄 수 있다. 종류에 따라 지원 포트 및 최대 지원 전력이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데 고전력이 필요하며 다양한 기기를 연결해야 한다면 어떨까? 넷기어는 이에 맞춰 8포트 기가비트 PoE++ 스위치허브를 선보였다.

    ■ 초고전력 8포트 스위치허브

    넷기어 MS108EUP는 8포트 멀티 기가비트(2.5G) Ultra60 PoE++ 이더넷 플러스 스위치허브다. Ultra 60 PoE++ 포트 4개, PoE+ 포트 4개로 총 8개의 포트를 지원한다. 최대 지원 전력은 230W로 아주 높은 편이다.

    해당 스위치허브는 고성능 제품군이지만 상당히 조용하다. 팬리스 디자인으로 팬이 없어 설치 장소와 상관없이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앵커와 나사가 동봉돼 벽면에도 장착할 수 있다.

    포트는 모두 기가비트 이더넷으로 1Gbps, 2.5Gbps로 동작한다. 구동 상태는 포트 별로 LED로 표기된다. LED 상태는 초록, 노랑, 꺼짐 등으로 나뉘며 대략 초록색일 경우 정상, 노란색일 경우 100M~1000M 정도의 속도다. PoE 기기가 연결돼 전원이 공급되면 우측 LED가 켜진다.

    8개의 무중단 230W PoE 포트는 PoE 기반 VoIP 전화, IP 카메라, 무선 AP 등을 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거기에 고급 PoE 제어 기능도 갖췄다. PoE 우선 순위 지정, 스케줄링, 포트당 전력 제한 등을 관리할 수 있다.

    설치 및 관리도 간편하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사용자 친화적 웹 GUI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에서는 간소화된 VLAN 및 QoS 설정이 가능하다. 다국어를 지원해 상대적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넷기어 MS108EUP에는 제한된 평생 하드웨어 보증이 적용된다. ProSUPPORT 무료전화를 통한 기술지원 서비스 포함 ProSUPPORT 보장은 1년, 3년, 5년 보증 계약을 구입한 경우 연장될 수 있다.

    ▲ 패키지에는 월마운트 설치키트 및 고무 받침대, 설치 설명서가 포함된다

    ▲ 기본 제공되는 전원 어댑터

    ■ 다양한 PoE 기기를 편리하게 쓰다

    넷기어 MS108EUP는 8포트로 총 230W의 전력을 지원하는 PoE++ 이더넷 스위치허브였다. 무엇보다 PoE++ 포트가 8포트로 많기에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할 ‹š 편리하다. 사업장에서 PoE 기기를 주력으로 운영 시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넷기어 MS108EUP는 현재(15일) 기준 오픈마켓에서 70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 넷기어 MS108EUP 제원


    멀티 기가비트 코퍼 포트 – 8(1G/2.5G)
    PoE+(802.3at) 포트 수 – 4
    PoE+(802.3bt) 포트 수 – 4
    총 PoE 전력 예산 – 230W
    중단 없는 PoE – 지원
    최대 MAC 엔트리 – 16K
    버퍼 크기 – 1.5MB
    VLAN 지원 개수 – 64개
    EEE – 예
    DoS 차단 – 예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