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퍼펙트 아레나, 인기 순위 정상 차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5-16 08:46:05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5월 2째주(2022년 5월 9일 ~ 2022년 5월 1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킹콩소프트의 '퍼펙트 아레나'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퍼펙트 아레나'는 여러 개의 시공간이 연결된 고대의 대륙 로델랜드에서 동서양 100여 종의 영웅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강을 가리는 게임이다.

    6가지 속성 진영이 있으며, 각 속성 진영에는 탱커, 딜러, 힐러 클래스가 존재한다. 모든 영웅은 해당 6가지 속성 진영 중 하나에 편입되어 고유 속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조합과 상성을 필요로 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간단한 조작 방법을 자랑하는 해당 게임은 전투 중 별도로 자동 사냥 경험치를 획득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쉽고 빠른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방치형 RPG이다.

    스테이지와 메인 퀘스트에서 재화 수집과 성장이 가능하며 핵심 PvP 콘텐츠 '아레나'에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아레나는 일반, 고급, 신계 등 실력에 맞는 상대와 매칭할 수 있도록 분류되어 있으며, 원거리 영웅을 활용한 디펜스 등 다양한 전략 요소가 필요한 미니게임들도 준비되어 있다.

    웹젠의 '뮤오리진3'가 신규 클래스 '마검사'를 비롯해 '에테르', '시공의 틈', '군단 물자 운송'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마검사'는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주 무기인 검과 지팡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4환 1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한 손 검과 양손 검에 능숙한 근거리 기사형과 지팡이와 방패를 사용하는 법사형의 마검사로 전직이 가능하다.

    수호펫의 능력을 높이는 '에테르' 시스템도 추가한다. 일반, 희귀, 영웅, 전설 등급으로 분류된 4종의 에테르를 장착하면 수호펫의 능력이 향상돼 캐릭터의 전투력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

    신규 길드 던전인 '시공의 틈'은 6환 1레벨 이상 길드에 가입한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일요일마다 길드원과 길드원의 랭킹을 합산한 전체 랭킹 순위에 따라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어비스 지역에서 타 군단의 방해를 피해 안전하게 군단에 필요한 물자를 운송하는 '군단 물자 운송' 콘텐츠도 공개됐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327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