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씨게이트, 전미 제조업협회 수여 '제조업 리더십상' 수상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4-15 09:51:29

    씨게이트(Seagate Technology)가 스마트 제조업 분야 혁신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미 제조업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Manufacturers)가 수여하는 제조업 리더십 상을 수상했다. 전미 제조업협회의 제조 리더십 심의회(MLC)는 씨게이트의 스마트한 공장 지향 혁신 프로젝트를 2022년도 제조업 리더십 상에 선정했다. 전미 제조업협회는 14,000여 곳의 제조사를 대표하고 있는 단체다.

    씨게이트는 공장에서 대규모 AI 분석을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 개발 프로젝트로 이번 제조업 리더십 상을 수상했다. 씨게이트의 OPICA(Optical Inspection with Centralized Analysis, 중앙 집중식 분석을 활용한 광학 검사)는 공장 엣지 분석을 지원하는 새로운 솔루션이다. 이는 생산 중 발생할 수 있는 결함을 식별하고 다운스트림에서 빠져나오는 것을 방지하는 노코드(no code) 딥 러닝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다.

    MLC의 수석 콘텐츠 책임자 페넬로페 브라운(Penelope Brown)은 "심사 위원들은 이 프로젝트가 기존 검사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어 기술의 진보된 사용을 통해 우수한 결과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씨게이트의 OPICA 솔루션은 포용성을 고려해 개발되어 공장 현장에서 누구나 사용 가능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아래 사항을 포함한다.

    OPICA는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하는 작업을 확장하는데 AI를 활용한다. AI가 기존 작업을 지원하면 공장 작업자는 더 높은 단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기술 도입으로 인한 일자리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 노코드 신경망 교육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해 누구나 액세스할 수 있다.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컴퓨터 과학자 등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인력이 협력하여 개발됐다.

    씨게이트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 엔지니어링 부문 이사 개리 컨켈(Gary Kunkel)은 "제조 분야에서는 컴퓨터 비전 관련 문제가 흔히 발생한다"며 “과거에는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와 같은 전문 인력이 솔루션을 개발했으나, 개발 초기 단계부터 딥 러닝 기술을 활용하면 이미지의 결함과 특징을 식별하도록 신경망을 훈련하는 노코드 툴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노코드 툴로 인해 개발에 대한 접근이 쉬워졌고 솔루션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가능해졌다. 개발 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력이 1~2명에서 수십명으로 증가했고, 종래에는 수백 명의 인력이 이런 유형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제조업 리더십 시상은 2022년 6월 29일에 미국 플로리다 주 마르코 아일랜드 JW Marriott 호텔에서 개최되는 MLC의 서밋 어워드 갈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2620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