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지금 우리 학교는' 글로벌 흥행..빔프로젝터도 ‘넷플릭스’ 탑재 인기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2-03 09:48:00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All of Us are Dead)`이 지난달 28일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전 세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 포스터©넷플릭스

    1일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전일 기준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등 총 46개국에서 1위다. 외신의 호평도 이어졌다. 미국 영화매체 버라이어티는 "오징어 게임과 마찬가지로 악몽 같은 공간적 배경을 최대한 활용했다"며 "다른 세상에 있는 듯 현기증 나는 효과를 줬다"고 평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2009년 주동근 작가가 내놓은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사흘째 전 세계 1위를 질주하면서 '오징어게임', '지옥'에 이어 K드라마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내 OTT 시장 1위인 넷플릭스는 1위 자리를 더욱 굳건하게 지킬 것으로 전망된다. 

    ▲ 뷰소닉 빔프로젝터 M1+G2©뷰소닉

    넷플릭스가 흥행을 이어가면서 관련 업계도 특수를 맞고 있다. 빔프로젝터 업계에서도 장비를 추가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넷플릭스를 실행할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모은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브랜드 뷰소닉(Viewsonic)의 'M1+G2'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배터리를 내장해 전원 연결 없이 6시간 재생이 가능하면서, 자체적으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덕분에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 등이 필요 없다.

    뷰소닉 'M1+G2'는 캠핑용 빔프로젝터로도 인기를 모으며 3차 예약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현재 국내 판매 9천 대를 돌파한 뷰소닉의 스테디셀러 모델이다.

    ▲ 뷰소닉 M1+G2로 넷플릭스를 실행한 이미지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집이나 캠핑장에서 대형 화면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고자하는 수요가 늘면서, 넷플릭스 자체 재생 프로젝터의 인기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뷰소닉 'M1+G2는 콤팩트한 크기로 어디에서나 설치가 가능하면서, 넷플릭스 등을 자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어 넷플릭스 빔프로젝터로도 꾸준한 인기를 모은다”고 밝혔다.

    한편 뷰소닉은 M1+G2를 구입 후 후기를 남기면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060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