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넷마블, 5회 NTP 통해 공개된 신작 라인업 20종 미리보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28 08:42:56

    넷마블이 1월 27일, 제 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를 개최하고 개발 중인 신작 라인업 20종을 공개했다.

    넷마블이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신작 라인업은 총 20종으로, 모바일과 PC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종의 게임이 올해 중 출시될 예정이다.

    '왕좌의 게임'은 드라마 왕좌의 게임 세계를 심리스 오픈월드로 구현한 MMORPG로, 콘솔급 퀄리티의 극사실주의 판타지 게임이다. 싱글 중심의 깊이 있는 경험과 대규모 멀티플레이의 경험을 하나로 합친 것이 특징이다.

    'BTS드림: 타이니탄 하우스'는 BTS 음악과 함께 즐기는 리듬 플레이를 제공한다. BTS 캐릭터 타이니탄으로 구성된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과 퍼포먼스, 이용자들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하우스와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활용한 액션 RPG로, 웹툰 같은 독창적인 시네마틱 스토리 연출 기법으로 원작 이상의 스토리 몰입감을 제공한다. 카툰 그래픽과 스타일리쉬한 전투 연출 등을 통해 직접 조작하고 플레이하는 재미에 집중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원작의 감성을 고퀄리티 캐주얼풍으로 살린 MMORPG로, 자유도 높은 전투방식으로 다양한 영웅과 무기 경험을 제공하며,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협력 중심 콘텐츠가 특징이다.

    '원탁의 기사'는 북미 시장을 겨냥한 전략 RPG로 대중들에게 익숙한 원탁의 기사 IP를 각색했으며, 실사 기반의 그래픽과 전투가 특징이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대표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캐주얼 힐링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쿵야들을 수집하고, 쿵야들과의 인터랙션이 가능하며, 다양한 자원을 채집해 자신만의 쿵야 아일랜드를 만들 수 있다.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는 넷마블 대표 IP '모두의마블' 후속작으로 전작의 핵심 재미 계승하고,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올리고 NFT화된 부동산을 거래하는 투자 게임이다. 자신의 아바타로 메타월드를 둘러보면서 투자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스쿼드 배틀'은 미래 도심에서 펼쳐지는 근접 액션 배틀이 특징인 배틀로얄 TPS게임이다. 3인 스쿼드로 구성된 총 20개의 팀이 프리포올 방식으로 전투를 치러 우승팀을 가리게 되며, 스팀을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웹툰 '신의 탑'의 다양한 캐릭터와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수집형 RPG다. 웹툰에서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통해 색다른 재미 제공하며, 쉽고 가벼운 플레이와 캐릭터 즉시 활용으로 가치가 보존되는 성장의 재미를 선사한다.

    'RF 프로젝트'는 우주 배경으로 확장된 세계관을 지닌 MMORPG다. SF 및 판타지 오브젝트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를 바탕으로 광산 이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RVR 전쟁, 거대 로봇, 거대 소환수 등 전작의 재미 요소 재해석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실제 선수들의 시그니처 모션과 얼굴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만들어 현장감과 몰입감 최대화한 스포츠 게임이다. 나만의 선수를 육성하는 커리어 모드와 한 손 조작이 가능한 세로 모드가 특징이다.

    '레이븐: 아랑'은 레이븐의 독특하고 매혹적인 내러티브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MMORPG다. 무게감 있게 구현된 액션과 대규모 전투를 제공하며, 기기의 경계를 허문 크로스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몬스터 길들이기2'는 '몬스터길들이기'의 후속작으로 타격감이 살아있는 액션 RPG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쉬운 조작과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조합으로 즐기는 솔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은 일곱 개의 대죄 IP를 활용한 오리지널 멀티버스 스토리를 제공하는 오픈월드 RPG다. 일곱 개의 대죄와 묵시록의 4기사, 관련 IP의 모든 캐릭터가 등장하며, 높은 자유도를 보유한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탐험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는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함께 시즌2부터 IP 공동 개발을 진행한 MMORPG다. 광활한 아스 대륙을 탐험하고 세상을 재건해 나가는 모험의 재미를 제공하며, 연맹과 세력 간의 치열한 경쟁과 갈등, 정치/경제적 협력까지 있는 사회적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랜드크로스W'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한 공간에 모여 펼치는 글로벌 규모의 실시간 대규모 전투가 특징인 전략 게임이다. 월드에서 다양한 기능의 건물을 건설하고 영웅과 병사를 성장시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그랜드크로스S'는 스트리밍이라는 소재를 활용한 색다른 감성의 재미를 주는 수집형 RPG다. 카툰 그래픽을 사용한 다양한 연출과 풍부한 그랜드크로스 IP 세계관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MOBA 게임으로, 빠른 속도감과 전략/협력 요소 등이 특징인 작품이다. 공정한 승부의 재미 구현에 집중해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2022년 스팀 및 콘솔 플랫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다.

    '챔피언스: 어센션'은 넷마블 북미자회사 잼시티의 첫 Web3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이다. 이터널스 종족 간 결투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 간 대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이를 NFT 형태로 소유할 수 있다.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는 배트맨, 슈퍼맨, 원더우먼, 할리퀸 등 DC 캐릭터들을 모아 성장시키는 것이 특징인 퍼즐 RPG다. 자신의 팀을 구성해 150여 개의 미션 등 퍼즐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056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