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DESTINY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1-03 08:55:51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1월 1째주(2021년 12월 27일 ~ 2022년 1월 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검은왕관: 메기왕의 분노 원스토어 출시 및 신 서버 오픈으로 주목

    티앤케이팩토리가 서비스하고, 쿠폰이 개발하는 '검은왕관: 메기왕의 분노'가 원스토어에 출시와 신 서버 오픈으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6월 출시한 '검은왕관: 메기왕의 분노'는 도트 그래픽의 영웅들과 다양한 종류의 스킬을 조합해 어려운 난이도의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치형 RPG다.

    이번 원스토어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으며, 신규 유저들이 부담 없이 정착할 수 있도록 신서버 '페퍼로니'도 오픈한다.

    원스토어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메기레인저 다이아 세트(C등급)과 5천 다이아, 100만 골드, 마스터리 포인트와 코어 등을 선물한다.

    온라인, DESTINY 1차 업데이트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1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3.01% 점유율을 기록하며 17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8.97%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24%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DESTINY' 1차 업데이트를 적용해 주목을 받으며, TOP 10에 재진입했다.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 'DESTINY'는 2021년 12월 30일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2022년 1월 27일 '모험가 리마스터', 2월 24일 '감시자 칼로스'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지휘자 '스텔라'에게 메이플 월드의 음악을 들려주는 신비한 공간 '별빛 심포니'를 오픈하고, 보상이 준비된 '스텔라의 별빛마차'와 코인샵,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미니게임 등을 선보였다.

    2022년년 3월 9일까지 매일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스텔라의 별빛마차'에서 별빛 도장을 받은 이용자는 '극한 성장의 비약'을 비롯해 '경험의 코어 젬스톤', '이벤트링 3종 선택권' 등 보상을 단계별로 얻게 된다.

    또한 일일 미션 수행이나 보스 처치를 통해 멜로디 코인과 하모니 코인을 모으면 '별빛 심포니'에 위치한 다양한 코인샵에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별빛 데미지 스킨',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같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단계적으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신규 난이도의 보스 3종 '이지 윌'과 '노멀 진 힐라', '노멀 선택받은 세렌'을 추가하고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더불어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 아래 길라잡이 시스템의 UI 및 레벨별 추천 콘텐츠, 지역 이동 기능을 개편하고,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이후 지역의 스토리 퀘스트 기록이 월드 내 공유되도록 개선했다.

    이 외에도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마다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도 2022년 3월 9일까지 진행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007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