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원작의 재미에 편리함을 더한 열혈강호:방치형 RPG 출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06 09:04:16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12월 1째주(11월 29일 ~ 12월 5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신작 열혈강호: 방치형 RPG 정식 출시

    아이톡시의 신작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방치형 RPG'가 11월 30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열혈강호:방치형 RPG'는 만화 '열혈강호' 원작을 바탕으로 자동전투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열혈강호의 한비광, 담화린을 비롯한 인기 캐릭터들과 던전을 즐기며 정파, 사파를 넘어 캐릭터를 모으고 무공을 수집하며 무공을 구사하고 육성할 수 있다.

    정파와 사파 캐릭터들의 대표적인 무공들이 등장하며, 화룡도/마령검/현무 파천궁 등 무림 8대 기보도 모두 수집할 수 있다.

    한비광 뿐만 아니라 열혈강호의 캐릭터들을 모아 자신만의 파티를 만들어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의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하는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는 통해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이즈나', '시즈코'를 선보였다. '이즈나'는 인술연구부 소속으로 '신비' 공격타입이며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공격속도가 일정 시간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시즈코'는 '마츠리운영관리부'에서 활동하며 'EX 스킬'로 아군의 명중 수치를 증가시키며 적의 공격을 막는 엄폐물을 추가로 설치한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에 새로운 보스 '시로 & 쿠로'도 추가됐다. '시로', '쿠로'는 폐업한 테마파크 '슬럼피아'에 나타난 두 보스로, 범위 공격을 시전하여 캐릭터의 전략적인 배치 및 활용이 중요하다.

    또한,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스토리는 축제를 준비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적들을 처리하기 위해 선생님을 초대해 벌어지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브스토리' 콘텐츠 '마츠리운영관리부', '수행부'를 새롭게 선보였다. '마츠리운영관리부'와 '수행부' 소속 캐릭터를 한 명 이상 획득 시 해당 스토리 콘텐츠를 해금하여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만남

    12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4.54% 점유율을 기록하며 17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47%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7.31%로 3위를 차지했다.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을 포함한 15.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와 카카오프렌즈의 컬래버레이션은 비켄디 맵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켄디 맵의 랜드마크인 다이노랜드가 크리스마스 테마의 카카오프렌즈 랜드로 변경되어 카카오프렌즈 동상, 전광판, 장식 등이 추가됐으며, 맵 곳곳에서 랜덤으로 카카오프렌즈 데칼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의상을 비롯해 무기, 기어, 낙하산, 스프레이, 이모트 등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준비 중으로, PC에서 2022년 1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1월 7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사녹 맵의 대표적인 핫드랍 구역인 부트캠프가 개선됐으며,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되어 일반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태이고, 비켄디가 오픈되고,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더불어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은밀한 이동이 가능하며, 드라이버 슈팅 사격 기능과 결합하면 공격력을 높일 수 있는 '산악 자전거'가 신규 탈것으로 추가됐다.

    이 외에도 무기 밸런스 조정, 훈련장 내 스쿠터를 제외한 모든 차량 제거, 커스터마이즈 탭 내 두 번째 액션 휠 추가, 은신처 탭 성능 개선, 연막탄 사운드 업데이트와 각종 버그 등을 수정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552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