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중소기업용 무선 액세스 포인트 WAX620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2-01 12:15:39

    ▲ 넷기어 WAX620©넷기어

    넷기어는 통합 속도 3.6GM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중소기업용 엔터프라이즈급 AX3600 듀얼 밴드 무선 액세스 포인트 WAX620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WAX620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중소기업용 모델이다. 이 WAX620 제품은 차세대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여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하여 5GHz 대역에서 최대 40% 정도 향상된 처리량을 2.4GHz 대역에서는 70%가량 많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4배 더 많은 클라이언트 장치와 연결을 제공하여 기업 고객들에게 더 빠른 속도와 더 적은 혼잡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넷기어 WAX620은 5GHz 대역에서 4개의 스트림을, 2.4GHz 대역에서 4개의 스트림을, 총 8개 스트림을 지원한다. 또한 WAP3는 물론 WPA 엔터프라이즈, 8개 SSID 및 VLAN과 같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보안 및 향상된 네트워크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관리자, 직원, 게스트 및 VoIP 장비를 별도의 네트워크로 관리할 수 있으며 인스턴트 메시 기능을 지원하여 AP간의 무선 백홀 연결로 고속의 메시 와이파이 구축이 가능하다.

    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무선 AP는 BSS 컬러링(Basic Service Set Coloring)을 지원하여 무선 주파수 채널 효율성을 크게 개선하고 전파 간섭을 최소화했다. 또한 TWT(Target Wake Time)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전력 사용을 지원하여 WiFi 6 클라이언트 장치들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넷기어 WAX620은 1개의 2.5Gbs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케이블을 통한 전력 공급이 가능한 PoE+ 기능을 지원하여 PoE 지원 스위칭 허브와 연결 시 벽면이나 천정 등 설치 장소에 크게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곳에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넷기어의 인사이트 앱 또는 클라이언트 포털을 통해 스마트폰은 물론 PC에서도 편리한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다. WAX620은 5년간 하드웨어 품질보증을 보장하며 무료 콜센터를 통해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946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