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보스, QC45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국내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1-09 09:32:49

    음향 기업 보스(BOSE)는 오늘 자사의 ‘콰이어트컴포트 45’ 헤드폰 신제품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QC45 헤드폰은 전작인 QC35 II와 비교해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향상됐고, 완전한 주변음 허용을 위한 새로운 어웨어 모드(AWARE Mode)가 추가됐으며, 더욱 고도화된 음성 포착 성능으로 더욱 쾌적한 통화 및 음성 비서와의 대화가 가능하며, 한 번 충전으로 24시간 동안 재생 가능하다. 또한, QC45는 전작 QC35 II의 놀라운 오디오 성능, 하루 종일 써도 좋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 그리고 매우 단순하고 직관적인 컨트롤 및 견고한 연결성을 그대로 반영했다. 더불어 QC 헤드폰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보스 헤드폰을 가장 잘 알려진 웨어러블 기기 중 하나로 평가 받는데 도움을 준다.

    보스 웨어러블 오디오 제품군 디렉터 메훌 트리베디(Mehul Trivedi)는 “보스의 QC 헤드폰이 인정 받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말하며, “처음에는 여행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던 제품이 이제는 전 세계 수백만 사람들의 일상을 더 낫게, 그리고 더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사용자들은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QC헤드폰이 다른 제품과 확실히 차별화되면서 독보적인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데에는 QC헤드폰의 균형 잡힌 기능들 덕분이었다고 밝혔다. 이는 QC 헤드폰이 언제나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부분들을 탁월하게 반영했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러한 관점에서 이번 QC45 역시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QC45 헤드폰은 새로운 노이즈 액티브 캔슬링 시스템 및 달라진 전작 패키징에 기반한 콰이어트 모드와 어웨어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노이즈 캔슬링 부분에 해당하는 콰이어트 모드는 독자 기술의 디지털 칩과 결합된 이어컵 안팎의 마이크가 출퇴근 지하철, 분주한 오피스 공간, 카페 등지에서 주로 발생하는 중간 주파수 대역의 원치 않는 소음에 대한 감지, 측정, 대응을 수행함으로써, “쉭”하는 소리와 함께 1,000분의 1초로 주변 소음을 제거, 사용자들은 아무런 방해 없이 실제와 같은 선명도 및 디테일과 함께 음악, 팟캐스트,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반대로, 주변 소리의 완전한 주변음 허용을 가능하게 만드는 어웨어(AWARE) 모드에서는 착용 중인 헤드폰을 벗지 않고도 주변의 모든 소리를 빠르게, 명확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다.

    QC45 헤드폰의 음성 포착 성능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전화 통화 상황이나 개인 음성 비서(voice personal assistant)에게 명령을 내릴 때 QC45의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상대방과 공유할 수 있게 해 준다. 구체적으로 빔포밍 어레이 기술이 사용자의 목소리를 분리시키는 한편, 리젝션 어레이를 통해 커피 그라인더 소리, 강아지 짖는 소리 등 사용자 주변의 소음을 약화시키고 나아가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것까지 차단한다. 여기서 상대방이란 친구, 가족, 직장 동료, 그리고 개인 음성 비서 등 사용자의 음성을 듣는 모두에 해당한다. 그 결과 사용자는 더욱 생산적인 줌 미팅, 즐거운 화상 채팅이 가능해지며 텍스트 받아쓰기에서부터 길 찾기, 스마트 홈 제어에 이르기까지 개인 음성 비서가 담당하는 모든 영역에서 보다 정확한 대답을 기대할 수 있다.

    QC45 헤드폰은 최대 24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긴 시간의 비행, 휴식 없이 계속 이어지는 컨퍼런스 콜 진행 또는 사용자가 헤드폰을 쓰고 밤새 공부하고도 남을 만큼 충분한 시간이다. 또한, QC45 헤드폰은 USB-C 충전을 지원한다. 단 2시간 만에 완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15분의 급속 충전으로 최대 세 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다.

    QC45 헤드폰은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구입 가능하며, 가격은 389,000원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993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