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서비스 100일 오딘, 꾸준한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10-11 08:18:43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10월 2째주(10월 4일 ~ 10월 1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100일 맞은 오딘 감사축제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출시 100일 기념 감사 축제를 실시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먼저, 100일 기념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그간 생성된 캐릭터 5,564,442명, 길드 생성 93,871회, 발할라 대전 참여 횟수 14,870,548회, 최고 전투력 48,840, 최다 제작 진행 37,397회 제작 등 기록들이 담겼다.

    10월 27일까지 게임 출시 후 100일 간 접속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한 한정판 '오딘 맥주잔'과 구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기간 중 7일 동안 출석 시 강화 실패에도 깨지지 않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공식 카페에서 진행하는 '백일장 5행시'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한다.

    더불어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은 '초보자를 위한 오딘 공략 가이드 모음' 등 공략 팁, 한 주 간의 '오딘' 관련 핫 이슈 모음,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 플레이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시선을 통해 바라본 '오딘' 등의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며, 게임 음원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에피소드4 엑스트라 레이드: 잊혀진 제단 선보인 마영전

    10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3.13% 점유율을 기록하며 167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8.36%로 2위, 넥슨의 '서든어택'이 7%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넥슨의 '마비노기 영웅전'이 시즌4 에피소드4 '엑스트라 레이드: 잊혀진 제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신규 레이드 전투 '잊혀진 제단'은 타라타 방면에 새롭게 오픈한 '차원의 균열' 지역에서 출정할 수 있으며, 신들의 왕인 '누아자'가 발휘한 힘에 의해 생겨난 균열이다.

    첫 번째 만나는 신규 보스 '나베리우스'는 괴기한 외형을 지녔으며, 자신의 이점인 긴 팔을 이용해 검으로 광범위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전투 시작 후 체력이 일정량 감소하면 전장에 박혀 있는 검을 마법으로 뽑아 상대를 제압한다.

    또한, 손에 든 얼굴 모양의 석상은 특별한 힘이 깃들어 있어 본체와는 별개로 마법 공격을 내뿜어 영웅을 위협하기도 하며, 전투 후반 '염력을 이용한 마법'으로 공중에 떠오른 영웅들을 지면으로 떨어뜨려 강한 충격을 준 뒤 검으로 마무리 공격을 가하기도 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21일까지 매일 '잊혀진 제단' 레이드 전투 추가 출정 기회를 1회 제공하며, 100레벨 이상 레이드 전투 1회 완수 시마다 공격력, 방어력, 크리티컬 저항 등 능력치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달렷 버프'를 최대 5단계까지 한 단계씩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