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올림푸스, "갤럭시S22 카메라에 우리 기술 안들어가"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9-24 13:51:54

    <갤럭시S22 예상 컨셉 이미지 / 출처: 렛츠고디지털>

    삼성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았던 올림푸스 카메라 기술 사용이 결국 루머로 끝날 전망이어서 아쉬움을 더한다.

    네덜란드 IT매체인 렛츠고디지털에 따르면 갤럭시S22에 올림푸스 카메라 기술이 내장되지 않을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올림푸스 OM 디지털 솔루션 사업부에 연락해본 결과 올림푸스 측에서 "삼성과 협력하고 있는 부분은 없다"라는 공식 답변을 얻었다고 전했다.

    매체는 올림푸스 협업 루머가 발생된 이유에 대해 삼성이 S22에 적용할 엑시노스2200 칩셋의 코드명이 '올림푸스' 였기 때문에 지금의 잘못된 소문이 퍼진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또한 올림푸스 OM 디지털 솔루션 사업부가 올해 초 다른 회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공개적으로 밝힌점도 이러한 오래를 불러일으킨 이유중 하나로 보고있다.

    협업이 원래 없었는지, 아니면 진행중 취소됐는지의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갤럭시S22의 카메라 시스템은 올림푸스와 관계가 없는것이 확실하다고 매체는 전했다.

    다만 올림푸스 카메라 기술력이 들어가지 않더라도 최근 갤럭시S 시리즈에서 카메라 성능이 꾸준히 향상된 점을 감안할때 갤럭시S22 또한 더 높아진 카메라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22 울트라에서는 보다 향상된 성능의 1억800만화소 메인카메라와 1200만화소 3배 망원 및 1200만화소 10배 잠망경 줌 카메라, 그리고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등 총 4개의 카메라를 내장하는 쿼드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할 전망이다.

    초광각, 일반화각, 망원 화각을 지원하는 카메라들은 전부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줄 전망이다.

    갤럭시S22와 S22 플러스의 경우 각각 1200만화소를 지원하는 3배 망원과 일반화각, 그리고 초광각 렌즈를 담은 트리플 카메라 기능을 내장할 것으로 알려졌다.

    셀피카메라의 경우 S22 및 S22 플러스는 1000만화소를, S22 울트라는 4000만화소를 지원할 전망이다.

    이번 올림푸스 카메라 기술 협업건은 루머로 끝났지만 삼성은 엑시노스2200 프로세서에서 AMD GPU 기술을 적용하는 등 자사의 부족한 부분을 외부 전문 업체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해결을 모색중인 만큼 차후 다른 카메라 제조사들과의 협업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어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816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