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호소문] 이용섭 광주시장, “보건의료인 여러분! 의료현장을 지켜주십시오”


  • 조희우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9-01 19:23:23

    ▲[호소문] 이용섭 광주시장, 보건의료인 여러분! 의료현장을 지켜주십시오 ©광주시

    [베타뉴스=조희우 기자] 1일 이용섭 광주시장은 보건의료 노조의 총파업 예고와 관련해 "의료현장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아래는 이용섭 시장의 호소문.

    1년 8개월째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맞서 방역 의료현장의 최 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계시는 보건의료인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수많은 위기의 상황에서도 의료인 여러분이 계셨기에 시민의 생명과 공동체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그러하기에 보건의료인들의 총파업 예고 소식은 우리 시민들에게는 큰 충격입니다.

    자신의 생명과 안위를 뒤로한 채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보건의료인들이 감내해야 할 고통은 말로 다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공공의료체계 강화와 인력확충, 처우개선 등을 요구하는 의료현장의 목소리가 얼마나 절박한지도 충분히 공감하고 이해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건의료인 여러분께 간곡히 호소합니다.

    위기의 상황에서 의료현장을 지키며 환자를 돌보는 것보다 더 중요한 가치는 없을 것입니다.

    의료현장을 지켜주십시오. 우리 시민들 곁에는 여러분이 꼭 필요합니다.
     
    지금은 대화와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입니다.

    호시탐탐 ‘빈틈’만을 노리는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우리는 더욱 단단히 뭉쳐야 하고, 물샐틈 없는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해야 합니다.

    정부가 진정성을 갖고 보건의료노조와 협상에 적극 임하겠다는 각오를 다시 한번 밝힌 만큼 우리 광주 의료인 여러분께서는 대화의 끈을 놓지 말아주십시오.

    우리 광주는 위기의 순간에 더욱 강력한 연대의 힘을 발휘해왔습니다.

    보건의료인들의 헌신적 노력과 함께 시민들의 적극적인 방역협조와 예방접종 참여로 일상 회복의 시간이 머지않은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 함께 조금만 더 인내하면서 힘과 지혜를 모아갑시다!

    2021년 9월 1일
    광주시장 이 용 섭


    베타뉴스 조희우 기자 (heewu345@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81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