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블소2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신작 게임들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8-30 08:08:27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8월 5째주(8월 23일 ~ 8월 2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블소2와 마블 퓨처 레볼루션 신작 게임들 인기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8월 26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했다.

    '블소2'는 전작 블소의 후시대가 아닌 세계의 근원이 되는 영웅들로부터 시작해서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는 작품이다.

    강화된 액션과 더불어 자유도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원하는대로 무공을 조합하고, 전투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다양한 스킬 연계를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각 클래스 전투 스타일에 적합한 무공 액션의 연결과 효과의 조합 그리고 조작하는 인터페이스까지 '합'을 맞추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몬스터가 같은 액션 패턴을 반복하거나 외워서 맞추는 정형화된 전투도 없어 긴장감 높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시스템은 사용하는 무기에 소울을 불어넣는 시스템으로, 무기에 혼이 실리는 동양의 판타지를 구현한 시스템이다. 소울은 시각적으로 발현되어 시각적인 즐거움과 최적의 소울을 조합하여 효과적인 전투를 치르는 공략의 재미를 제공한다.

    넷마블의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8월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에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의 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작품이다.

    다중 우주의 지구들이 한 곳으로 모이기 시작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기반으로 '뉴 스타크 시티', '하이드라 제국', '사카아르' 등 중심 지구 내 다양한 지역에서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새롭게 결성된 '오메가 플라이트'의 일원이 되어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히어로를 육성하고,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클래식 서버 1.9 선보인 아이온

    8월 5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4.14% 점유율을 기록하며 161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89%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85%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특별한 순위 변동이 없는 가운데,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 1.9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P, Pv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티아크 연구기지'를 추가했다. 몬스터, 또는 상대 종족을 처치하거나 오브젝트를 활성화해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 네임드 처치 시 전투가 종료된다.

    1:1 개인전과 최대 10인 난투전을 진행할 수 있는 '제3 템페르 훈련소'도 업데이트했다. '제3 템페르 훈련소'에서 PvP를 즐기고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아이온 어비스의 심층에 추가된 '신성의 요새'에서는 매주 토요일 밤 10시에 요새전이 열린다.

    여덟 번째 클래식 서버 '유스티엘'도 오픈했다. 신서버 오픈을 기념해 채집/제작/사냥 시 경험치 부스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성장 구간 인던에서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이고, 레벨에 따라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하며 주요 미션과 퀘스트 수행 시 보상 경험치도 확대했다. 신서버에서 캐릭터 50레벨 달성 시 계정단 1회 천부장 목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서버에서도 주요 미션, 또는 퀘스트 수행 시 보상 경험치를 상향하고 레벨에 따라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