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전투, 혈맹, 희생, 명예... 리니지의 모든 것을 담은 리니지W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8-19 10:40:36

    엔씨소프트가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W'의 글로벌 온라인 쇼케이스를 8월 19일 진행,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리니지W'는 PC MMORPG '리니지'의 정통성을 계승하며 월드와이드라는 컨셉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위해 개발된 게임이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W는 전투, 혈맹, 희생, 명예라는 리니지의 핵심 가치 아래 마지막 리니지를 선보인다는 각오 아래 4년이 넘는 시간이 투입되어 개발된 작품이다. 전세계의 다양한 문화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게임으로 선보일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니지W'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3D 그래픽 변화다. 2D에서는 표현하기 힘들었던 한계를 벗어나 거대한 레이드 몬스터부터 대규모 전투에서 높낮이까지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크 판타지 세계, 상상을 현실화한 다양한 비주얼 연출, 리니지 감성을 계승하고 타격감을 강화한 전투 시스템, 몰입감을 높여주는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내러티브 장치, 개선한 혈맹 및 연합 콘텐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원빌드를 제공하는 만큼 글로벌 배틀 커뮤니티를 구축해 여러 국가 이용자들이 하나의 서버에 모여 협동과 경쟁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언어 사용자간 원활한 소통을 게임 내에서 실시간으로 지원하는 AI 번역, 음성을 문자 채팅으로 자동 변환해주는 보이스 투 텍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리니지W'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PC에서는 엔씨소프트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인 퍼플로 즐길 수 있으며, PS5와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기기를 통한 크로스 플레이도 준비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를 2021년 내 글로벌 동시 출시할 예정이며, 8월 19일 오전 10시(한국 기준)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예약자는 게임 출시 후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7634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