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신도리코, 비즈니스용 A3 컬러 복합기 ‘D730 시리즈’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7-05 11:25:14

    신도리코가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컬러 솔루션을 보유한 A3 컬러 복합기 ‘D730 시리즈’를 출시했다.

    D730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높은 효율이 특징이다. 메모리 8GB, SSD 256GB의 우수한 성능을 보유했으며 D730/D731/D732는 각각 컬러/흑백 동일하게 분당 45매/55매/65매의 복사 및 인쇄 속도를 갖춰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퍼포먼스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도 장착됐다. 자동용지 센서를 적용해 각 급지대에서 용지 유형에 따른 최적의 용지를 급지하고, 인쇄 오류를 최소화하며, SSD(Solid State Drive)를 장착하여 기존 HDD(Hard Disk Drive)에 비해 빠른 읽기 및 쓰기가 가능하다. 또한 소음이 적고 외부 충격에도 내구성이 뛰어나다.

    새롭게 적용된 고속 ADF(자동원고급지대, Auto Document Feeder)는 2개의 렌즈를 통해 한 번에 양면을 스캔하여 문서의 스캔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스캔된 이미지는 기계적 보정 이후에도 이미지에 기울기가 추가된 것을 감지하는 전자식 보정을 시행하여 원고의 스캔 오차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스캔 이미지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다.

    D730 시리즈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LED 램프와 대형 LCD 패널, 사용화 화면 설정 등 편리하고 스마트한 유저 인터페이스도 특장점이다. LED 램프는 점등되는 위치에 따라 오류(Warning lamp), 프린팅(Printer lamp), 급지대(Paper tray empty lamp), 데이터 수신(Data lamp) 등의 상태를 사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 조작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유사한 조작 방식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10.1인치 컬러 LCD의 대형화면을 장착하여 다양한 IT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더 선명한 화질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환경에 따라 사용빈도가 높은 기능을 중심으로 화면 전환 및 원하는 기능을 손쉽게 변경하여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다.

    피니셔 옵션도 개선했다. 매수가 적은 문서는 심이 겹쳐지거나 휘어지는 상태를 개선해 심의 끝을 적정 길이로 잘라 스테이플을 처리할 뿐만 아니라, 피니셔의 전면에서는 인쇄된 용지를 간추려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모서리에 45도로 스테이플을 해주는 ‘수동 스테이플’ 기능도 갖췄다.

    이외에도 D730 시리즈는 두꺼운 용지를 일반 용지와 동일한 속도로 출력할 수 있는 용지 대응력 향상, 최소 15도의 낮은 온도에서 정착이 가능하여 소비 전력을 절약할 수 있는 ‘저온 토너 정착’, 복사/인쇄시에 출력 순서나 급지대를 지정하여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했다.

    신도리코 홍보실 관계자는 “D730 시리즈는 사무 환경에서 꼭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업무 능률을 높여줄 고성능 A3 컬러 복합기”라며, “특히 사용자 중심으로 더욱 향상된 패널과 유저 인터페이스 등으로 인해 개선된 조작성과 편의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