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 브리핑] 市,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08 09:09:51

    ▲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홍보 포스터.

    ◆ 부산혁신도시는 11개 이전공공기관 참여, 5월27일까지 7주간 설명회 진행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가 8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7주간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올해에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 11개 공공기관을 포함, 전국 14개 시도에서 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혁신도시 지역인재제도 설명 ▲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동영상 포함) ▲취업선배 브이로그(VLOG)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인재들에게 맞춤형 정보가 제공된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서비스금융과로 문의하면 된다.

    ◆ 市, 지역 혁신산업 발굴·기획 지원

    시와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은 '2021년 제2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공모유형별로 각각 접수하던 것을 통합 공고하고, 공모 시기를 상반기 3회로 정례화 한 것이다.

    공모유형은 지역수요기반형(혁신기관 컨소시엄 구성을 통한 기획)과 현장수요맞춤형(R&D수요 기업, 컨설팅 기업 연계)의 2가지 유형으로 연간 30개 과제 내외를 선정해 지원한다.

    지난 2월 제1차 대외협력기획지원사업 공모결과 14개 과제가 접수돼 최종 평가결과 6개 과제가 선정됐다. 제3차 지원사업은 5월~6월중으로 계획하고 있다.

    ◆ 4월부터 '관광모니터링 점검단' 본격 활동 시작

    시는 부산시관광협회와 함께 '관광모니터링 점검단'을 구성, 운영한다0.

    주요 활동내용은 주요 관광지, 관문을 중심으로 방역사항, 외국어 안내체계, 편의시설 등의 불편사항을 구석구석 살피고, 부산시, 구·군 등 관할기관에 전달해 개선하도록 유도 및 확인하는 역할을 맡는다

    점검단원은 접수된 120명에 대해 심사를 거쳐 4월9일에 최종합격자 6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전문성을 발휘해 관광지수용태세 개선사항을 발굴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6086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