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DK모바일: 영웅의 귀환, 웰메이드 MMO 성공적 귀환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4-05 08:17:47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4월 1째주(3월 29일 ~ 4월 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월메이드 MMO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 성공적 출발

    엔트런스의 모바일 MMORPG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이 3월 29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9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DK모바일'은 2012년 출시해 현재까지 서비스중인 'DK온라인'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사전 예약에 200만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며 관심을 받았다.

    특히, 3월 연속으로 진행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와 공개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과 게임성을 검증하며 정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왔다.

    골드로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서버 상관 없이 이용자간 대결 할 수 있는 '콜로세움', 범죄도에 따라 이용자를 구속하는 '감옥시스템', 필드와 던전에서 언제든 진행할 수 있는 PVP 등 정통 MMORPG의 요소를 강화한 것이 'DK모바일'의 특징이다.

    'DK모바일'은 트래픽 분산을 위해 정식 출시 전날인 3월 28일 오후 7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29일 0시 25분에는 루안나, 레디세, 라덴, 엠틀란트 등 총 10개의 서버를 오픈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온라인, 2021 시즌2: 스텔라 선보인 서든어택

    4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74% 점유율을 기록하며 140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8.36%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04%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먼저, 퀘스트를 완료하여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든패스 2021 시즌2: 스텔라'를 선보였다. '서든패스'를 소지하면 신규 캐릭터 '스텔라'를 즉시 지급하며, 60 레벨을 달성하면 'SCAR'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SCAR_v2 Stellar'를 획득할 수 있다.

    도심 한복판에 있는 고층 빌딩을 소재로 한 신규 폭파미션 '스카이라인'을 추가했다. '스카이라인'은 빠르지만 위험한 고층 루트와 적의 동태를 살피며 나아가는 저층 루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전, 클랜전 등에서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의 플레이 횟수, 해당 맵에서 적 처치 횟수 등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조무기 기간연장(영구제)' 등을 지급하는 '스카이라인 챌린지'를 4월 15일까지 실시한다.

    '통합 시즌전: 2021 시즌2'도 6월 24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랭크전 2021 시즌2'는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위해 특공소령 계급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5 대 5, 3 대 3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3 보급창고', '드래곤로드', '트리오' 등 각 방식별로 7개 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 토너먼트와, 공식 클랜 토너먼트로 이루어진 '토너먼트 2021 시즌2'도 시작한다. 일반 토너먼트는 총 128강으로, 공식 클랜 토너먼트는 총 64강으로 실시하며, 경기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츄' 캐릭터를 출시했다. 캐릭터를 보유하면 기본 경험치 50%를 획득하고, 도발탄, 승리 포즈 등 다채로운 캐릭터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