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e스포츠 통합 플랫폼, 2Sports World 오픈 베타 실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3-08 13:53:09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이스포츠월드는 지난 12월 출범한 데이터 기반 e스포츠 통합 플랫폼 '2Sports World'의 오픈 베타 서비스(OBT)를 시작한다.

    '2Sports World'는 실시간 e스포츠 경기 스트리밍, 실시간 데이터 위젯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정식 데이터 계약을 통한 프로 경기 전적 데이터 통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e스포츠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OBT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프로 전적 데이터 통계 서비스는 각 대회, 팀 및 선수별 데이터를 더욱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기술에 집중, 이용자가 자신의 전적과 프로의 전적을 비교 분석하거나 자체적으로 분석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활용 가치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향후 e스포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 서비스와 함께 커뮤니티 공간을 개설하는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e스포츠 팬들을 위한 포털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전망이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이더리움(ERC-20) 기반 암호화폐인 'ESC(ESports Coin)'을 자체 개발하여 플랫폼 내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쉽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즐기고 유저 간 상호작용을 통해 ESC를 기부, 획득,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스포츠월드 주훈 대표는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를 통해 많은 e스포츠 팬들이 더 쉽고 재미있게 e스포츠를 즐기길 바란다.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인 다양한 기능들을 마음껏 즐기셨으면 좋겠다. ESC는 기존 암호화폐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이스포츠월드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e스포츠 분야에서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스포츠 관련 포털 사이트를 목표로 출범하는 '2Sports World'는 이번 한국 OBT에서 한글 및 영어 버전을 동시 공개하며, 나아가 e스포츠 전반의 결제 및 거래 등에 큰 제약이 없는 암호화폐 기술의 장점을 활용한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OBT 기간 동안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올 상반기 내 공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코칭 시스템, 전문가포럼, 국내외 아마추어 대회 개최 및 중계 등 다양한 서비스 추가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69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