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꾸준한 인기 블소 레볼루션, 글로벌 공략 시작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3-08 07:57:44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3월 1째주(3월 1일 ~ 3월 7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와 글로벌 서비스 시작한 블소 레볼루션

    넷마블의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1인 도전 콘텐츠 '무한의 탑', 성장 콘텐츠 '홍문진기'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1인 도전 콘텐츠 '무한의 탑'은 총 40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홍문 레벨 1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각 층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물리치면 경험치, 은화를 비롯해 '홍문진기'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5계층 단위마다 보스급 몬스터 외 지면 폭파나 낙뢰, 화염 지대 등의 위험요소가 배치되어 있어 한층 더 긴장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홍문진기'는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무극, 투지, 격노 3가지 성장 요소로 구분된다. 각 성장 요소는 8개의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성장 아이템을 사용하여 구간 성장을 완료하면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던전 '진월령'을 3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오픈한다. 진월령은 1막 수행퀘스트 완료 후 진입할 수 있는 토문객잔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일반/영웅 난이도로 나뉜다. 던전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넷마블은 3월 4일,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26개국 구글 플레이와 149개국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블소 레볼루션'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신규 콘텐츠 에테르나 추가

    3월 1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9.35% 점유율을 기록하며 136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43%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5.88%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신규 콘텐츠 '에테르나'를 추가하고 전용 장비와 시너지 장비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아라드' 서쪽 바다에 위치한 '에테르나'는 오픈 필드가 펼쳐진 새로운 대륙으로, 폭룡왕 '바칼'의 피조물인 흑금룡 '겔드라허'가 지배 중인 미지의 땅이다. 걷는 것만 가능한 다른 대륙과 달리 점프와 달리기, 기본 공격 액션도 사용할 수 있다.

    '에테르나'에서는 외부 세계의 장비 능력이 약화되는 '겔드라허의 용언'이 적용된다. 이에 모험가는 퀘스트를 통해 '겔드라허의 용언'에 저항할 수 있는 '에테르나' 전용 장비를 새롭게 획득하고 플레이를 통해 모은 재료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전용 장비는 '에테르나' 대륙에서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대륙은 '검은 바람의 숲', '칼날 계곡' 등 4개 지역으로 이뤄져 있으며, 모험가는 적정 탐험 레벨을 달성해 각 지역에 접근할 수 있다. 탐험 등급과 장비 제작, 몬스터 및 장비 도감 등 '에테르나' 탐험 정보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공유돼 다양한 캐릭터로 보다 수월하게 '에테르나' 대륙을 경험할 수 있다.

    '에테르나' 내 7종의 보스 몬스터는 일반 던전과 하드 던전으로 나뉘며, 일반 던전과 달리 하드 던전은 특정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다. 1인에서 4인 파티로 하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레전더리 등급의 '에테르나' 전용 장비와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와,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를 에픽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한다.

    '에테르나' 시너지 장비는 8종의 세트 아이템으로 등장하며, 각 아이템마다 부여된 시너지 효과 능력이 다르게 발동된다. 시너지 효과 능력은 파티 내 한 명의 장비만 발동되며, 장비는 방어구와 액세서리, 특수장비 11부위로 구성돼 4/8/11 세트 능력이 존재한다. 기존 에픽 장비와 동일하게 '시로코' 에픽 장비와 융합이 가능하며, '검은 연옥' 콘텐츠를 통한 옵션 변환도 가능하다.

    '에테르나' 제작 시스템에서 '무형의 잔향'을 '검은 용언의 잔향'으로 제작해 100레벨 에픽 등급 무기에 부여하면 전용 시너지 능력이 추가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