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로스트아크,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업데이트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3-01 08:46:21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2월 4째주(2월 22일 ~ 2월 2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코에이테크로 정식 라이선스 삼국지 전략판 정식 출시

    쿠카 게임즈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정식 서비스를 2월 24일 실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성동일, 김성균, 최무성 배우 3인방을 홍보모델로 내세운 '삼국지 전략판'은 코에이 테크모로부터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함과 동시에 전 과정 감수를 거치면서 삼국지 시리즈의 정통성을 계승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삼국지 시리즈를 상징하는 특유의 아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영토 경영 시스템과 시대상을 반영한 건축물, 철저한 고증이 끝난 지형과 지물 등 다양한 재미요소까지 즐길 수 있다.

    200인 연맹 대규모 인원이 한 번에 참여할 수 있는 전장에서 연계 전략과 전술을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즐길 수 있으며, 전장은 90일의 기간 동안 시즌제로 진행되므로 시시각각 뒤바뀌는 세력 구도 속에서 전투에 몰입할 수 있다.

    더불어, 오우삼 감독이 전쟁 연출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여 보다 드라마틱한 게임 전투의 묘미를 느껴볼 수 있다.

    온라인, 두 번째 군단장 레이드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 선보인 로스트아크

    2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8.94% 점유율을 기록하며 135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서든어택'이 7.35%로 2위, '피파 온라인 4'가 6.59%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군단장 레이드 두 번째 보스 '욕망 군단장 비아키스'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8위를 기록, 상승세를 이어갔다.

    '욕망군단장 비아키스'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이용자들을 끊임없이 현혹하고 혼란에 빠트리는 것이 특기인 군단장이다. 전투를 하던 동료가 언제든 비아키스의 유혹에 넘어갈 수 있다는 긴장감 속에 플레이해야 하며, 진짜와 거짓이 뒤섞인 비아키스의 공격 속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특히, 레이드에 참가한 모든 파티원들에게 부여되는 '욕망 게이지'는 다른 파티원과 비아키스의 상태를 포함한 레이드 속 다양한 환경들과 유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며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게이지가 일정 단계에 달하면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등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한계를 넘어서면 강력한 페널티가 부여되기 때문에 섬세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이번 비아키스 레이드에서는 그동안 다른 군단장들에 비해 로스트아크 스토리에서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았던 비아키스의 매혹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비아키스의 입장 최소 아이템 레벨은 노말 난이도 1430, 하드 난이도 1460이며, 비아키스와의 전투에서는 에스더 니나브, 웨이, 이난나가 출전하여 모험가를 지원한다. 비아키스 레이드를 통해 6개의 신규 유물 등급 세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