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하동군 브리핑] 하동지역 고교 졸업생에 대학입학금 지원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19 08:57:04

    ▲ 하동군청 전경 © (사진제공= 하동군)


    ◆ 관내 고교 졸업한 대학 신입생에 최대 60만원…내달 12일까지 접수

      [하동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하동군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21년 국내·외 대학에 입학 예정인 신입생에게 대학입학금을 지원키로 하고 내달 12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군은 2009년부터 대학입학금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올해로 13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2261명의 학생에게 8억 600여만원의 입학금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군내에 소재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국내·외 대학에 입학하거나 군내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검정고시에 합격해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으로, 지원신청자와 보호자의 주소지가 하동군인 경우에 한한다.

      입학금은 최대 60만원까지 1회에 한해 지급되며, 기 수혜자가 개인적인 사유로 다른 학교에 재입학하는 경우 추가 지원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신청기간이 지나면 지원되지 않으므로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한다.

    ◆ 주유소 유증기회수설비 설치지원사업 추진

      하동군은 주유소 사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대기환경관리를 위해 주유소 유증기회수설비 설치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내달 12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제정된 대기관리권역에 포함돼 주유소별로 최장 2023년까지 유증기회수설비 설치가 의무화된 데 따른 것이다.

      유증기회수설비는 유조차가 주유소 저장탱크에 급유하거나 자동차에 주유하는 과정에서 공기 중으로 새어 나오는 유증기의 90% 이상을 회수하는 시설이다.

    하동배 주산지 방제용 SS기 무상 수리

      하동군이 본격적인 배 개화기를 앞두고 섬진강변의 하동배 주산지를 대상으로 SS기(고성능 분무기)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에 나섰다.

      하동군은 농기계 공급 증가와 다양화에 따른 수리 불편 해소를 위해 매년 농기계 무상 수리·점검을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도 22∼26일 5일간 SS기 순회 수리 및 안전예방교육을 실시한다.

      SS기 무상 수리·교육은 하동배 주산지인 하동읍 흥룡리 흥룡·호암마을, 두곡리 고서마을, 화심리 신지·선장·화심마을, 악양면 봉대리 대촌마을 등 하동배영농조합법인 소속 7개 마을을 순회하며 실시된다.

    하동군정 미래 주역 새내기 공무원 교육
     
      하동군은 지난 15∼17일 3일간 신규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행정업무의 기본이 되는 예산, 회계실무, 새해부터 강도 높게 추진되는 반부패·청렴시책 교육, 2022년 하동세계차엑스포와 관련한 차 홍보영상 시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혁신, 변하지 않으면 죽는 세상’을 주제로 한 윤상기 군수의 특별강좌를 통해 하동군정의 미래 방향과 공무원이 가져야 할 ‘혁신’·‘성공’ 등에 대한 자세 및 리더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하동케이블카, 코로나 극복 마스크 3만장 기증

    하동군은 금오산 케이블카 시행자인 ㈜하동케이블카(대표 송용우)가 지역민의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마스크 3만장을 기증했다.

      하동케이블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개인 방역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스크를 구입해 기탁했다. 마스크는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송용우 대표는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동케이블카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 예방에 사용해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지역민을 위한 마스크를 기증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510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