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리니지M과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15 08:04:49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1년 2월 2째주(2월 8일 ~ 2월 14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리니지M과 그랑사가 업데이트로 꾸준한 인기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기록하며,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신규 콘텐츠 '마스터 던전 시즌 2: 마족들의 땅'을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았다.

    '마스터 던전 시즌 2: 마족들의 땅'은 모든 이용자가 같은 공간에 모여 플레이할 수 있는 '마스터 던전' 콘텐츠를 즐기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족들의 땅'에서 보스 몬스터 '발록'이 등장하고 신화 등급 무기 '앨리스'의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욕망의 동굴', 보스 몬스터 '야히'가 등장하고 신화 등급 아이템 '야히 세트'의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그림자 던전'(야히의 거처)을 플레이할 수 있다. 두 마스터 던전은 85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토요일 0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리니지M'은 2월 말 공성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해 기대를 받고 있다. 2월 21일 이실로테 서버의 '월드 공성전'과 기르타스 서버의 첫 번째 공성전을 진행하며, 기르타스 서버 이용자는 첫 공성전을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엔픽셀의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오르타'를 추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르타'는 게임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빛 속성 캐릭터로 검객 콘셉트와 마법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이다.

    별도 조건 없이 '기사단 회관'에서 신규 캐릭터 '오르타'에 대한 팀 편성이 가능하며, 함께 공개된 게임 내 무기 콘텐츠인 '그랑웨폰'을 통해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오르타' 전용 그랑웨폰 소환 시 확률 업이 진행되며, 스토리를 통해 오르타 전용 한정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7일간의 출석'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200,000만 골드를 비롯해 SSR 그랑웨폰 상자를 지급하며, 일일 업적 보상 및 왕국퀘스트, 강림전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복 주머니'를 통해 SSR 그랑웨폰 및 아티팩트 상자와 골드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온라인, 서든패스 확장판 로얄패스와 ITZY 2차 캐릭터 선보인 서든어택

    2월 2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9.53% 점유율을 기록하며 133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 4'가 6.91%로 2위, '서든어택'이 6.43%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제4탄 업데이트로 '서든패스' 확장판인 '로얄패스'를 선보이고 핵심 보상으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을 추가했다. 또한 새로운 의상의 ITZY 2차 캐릭터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로얄패스'를 소지하고 '서든패스' 레벨을 높이면 '서든어택' 최초로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캐릭터 '루키'와 각종 파츠 아이템을 제공한다. 파츠는 캐릭터 헤어 스타일부터 상의, 하의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승리 포즈나 감정 표현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

    2020년 12월 ITZY 캐릭터를 출시한 데 이어 새로운 의상의 ITZY 2차 캐릭터는 감정 표현 3종과 캐릭터 세트 효과를 가지며, 영구제 캐릭터의 경우 레드+블루 경험치 200% 증가, 모든 ITZY 2차 캐릭터 세트 활성화 시 경험치 100% 추가 증가 등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2월 25일까지 ITZY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최대 5개씩 얻을 수 있으며, ITZY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까지 모으면 ITZY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지급하고, 캐릭터 선택권을 획득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ITZY 싸인 마우스패드를 제공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FAMAS(MG) Matt II(영구제)', 'Knife(MG) Matt II(영구제)', '영구제 밀봉', '돌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도 지급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429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