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티

아트뮤, 노트북까지 충전 가능한 83W급 차량용 초고속 PD 충전기 출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2-09 11:48:31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노트북까지도 초고속충전 가능한 83W급 USB PD PPS 듀얼 차량용 초고속충전기를 출시했다.

    2포트 LED 차량용 PD초고속충전기(모델:CP410)는 USB-C 1포트(65W)와 퀵차지3.0(18W) 1포트로 최대85W 출력을 지원한다.

    12V의 일반 승용차에서부터 24V 대형 화물트럭이나 중장비 차량까지 각각의 차량에서 공급되는 전압을 자동으로 조절해 모든 차종과의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특히, USB_IF가 USB PD3.0 버전에서 중요시 여긴 PPS(Programmable Power Supply)를 포함할 뿐만 아니라 제조사 마다 상이한 다양한 고속충전 규격기술(QC4.0+, SFC, SFC2.0, FCP)까지도 호환성을 고려했다.

    삼성, LG노트북 뿐만 아니라 애플 맥북프로16도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초고속충전(25W)은 물론 태블릿 갤럭시탭S7을 지원하는 초고속충전2.0(45W) 까지도 지원한다.

    과전류보호기능(OCP:Over Current Protection)과 과출력단락보호기능(SCP:Short Circuit Protection)을 적용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도 값비싼 스마트기기를 안정적으로 고속충전 가능하다.

    풀 메탈 바디는 강한 내구성과 높은 내열성, 부식방지, 정전기 차단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미니멀한 사이즈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스타일리쉬한 메탈그레이, 메탈실버 컬러 또한 눈길을 끈다.

    원형 테두리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 LED무드 라이트 기능은 운전 시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내 차에 세련되고 우아함을 더해준다.

    차량용 초고속충전기 외에도 무선고속충전기, C타입 USB PD멀티고속충전기, 무선보조배터리, C타입 USB PD고속보조배터리 등 다양한 고속충전관련 액세서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5G용 스마트폰을 고속 충전하려면 초고속충전기뿐만 아니라 전자파와 단선방지를 위한 오버몰딩(Over-Molding)처리된 3A급 이상 고속충전케이블까지도 구매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아트뮤 관계자는 "차박을 비롯해 캠핑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라며, "노트북까지도 고속충전가능 한 고속보조배터리를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5381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