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플 에어팟 프로 2 · 아이폰SE 2 올해 4월 발표되나?


  • 우예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1-01-19 09:53:43

    ▲ 애플 에어팟 프로 ©애플

    [베타뉴스=우예진 기자] 애플이 2021년 4월 아이폰SE 2(3세대)와 에어팟 프로(2세대)를 론칭할 수 있다는 소문이 중국의 부품공급업체에 의해서 누설되었다.

    먼저 아이폰SE 3의 경우 디자인이나 내부 사양에 대한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다. 아이폰SE(1세대)의 출시시기와 아이폰SE(2세대) 출시시기 사이에 4년이 소요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음 아이폰SE의 출시시기를 예측하기는 힘든 일이다. 애플이 지난해 4월 4.7인치 아이폰 SE2를 출시했지만 아무도 이런 움직임을 예측할 수는 없었다.

    유명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당초 아이폰 SE(3세대)가 2021년 전반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빨라도 2021년 후반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예측을 수정했었다. 그 이유로는 아이폰SE 2의 판매가 잘 이뤄지고 있다는 점과 생산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고 있는 아이폰12 시리즈에 주력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한편 9to5Mac은 애플이 신형 아이폰SE에 아이폰8 플러스와 비슷한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문을 전했다. 또 맥루머스는 신형 아이폰SE는 5.5인치 또는 6.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다는 소문을 전하기도 했다. 

    포브스는 밍치궈의 말을 인용해 “아이폰SE 3는 LCD에서 페이스 ID가 제외되고, 베젤이 없어져 현재와 비슷한 가격대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13의 경우 가격 인상이 예상되기 때문에 2021년 아이폰SE 3의 출시가 애플의 매출 전략에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았다. 

    차세대 아이폰SE가 5G를 지원하면서 저가에 출시된다면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에어팟 프로2는 충전 케이스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두께는 21mm로 동일하지만, 높이 46mm, 폭 54mm로 사이즈가 변경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유출된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지만, 톰스가이드는 여러 가지 가능성을 예상해 “에어팟2는 아마존 에코 버즈나 삼성 갤럭시 버즈 등과 비슷하게 둥그스름하면서 귀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이 채택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우예진 기자 (w9502@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