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랜디드 레지던스의 품격 누린다…‘르피에드 in 강남’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2-03 10:13:44

    - ‘르피에드’ 브랜드를 생활 전반에서 누릴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 조성 나선다
    - 컨시어지, 어메니티 등 상품 구성 … 현대건설 시공

    ▲‘르피에드 in 강남’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지난해 컨시어지 서비스와 어메니티를 바탕으로 고급 주거상품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했던 ‘르피에드’가 두번째 ‘르피에드’이자, 국내 최초의 브랜디드 레지던스를 표방한 ‘르피에드 in 강남’ 공급에 나선다.

    브랜디드 레지던스란 ‘르피에드 in 강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주거 트렌드로, 주거 자체를 브랜드화 해 모든 생활의 순간에서 ‘르피에드’의 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주거 공간을 의미한다.

    ‘르피에드 in 강남’이 선보이는 브랜디드 레지던스는 ‘르피에드’ 브랜드가 제공하는 생활 전반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공간으로 구성된다. 과거 공간에만 한정되어 있던 주거공간의 가치에서 벗어나 입주민의 삶 속에서 브랜드를 입고, 브랜드를 먹고, 브랜드에 사는 경험을 제공해 ‘르피에드’의 브랜드 가치를 어느 곳에서나 느낄 수 있는 ‘Lifetime Partner’로 상품을 구성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것이 ‘르피에드’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PB(Private Brand) 상품이다. PB 상품은 자체개발상표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유통업계에서 사용되는 용어지만 최근 고급 호텔을 중심으로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PB 상품을 내놓으면서 고급 PB 상품의 전성시대가 열린 상황이다. ‘르피에드’도 브랜드 가치를 담은 PB 상품을 입주민에게 제공해 고품격의 생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르피에드 in 강남’의 론칭과 함께 생활 전반에서 ‘르피에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르피에드 in 강남’ 내에 들어설 예정인 ‘피에드 스토어’에는 여행, 생활, 라이프스타일 등 생활 속에서 필요한 상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르피에드’ 입주민을 위한 상품으로 개발돼 입주민들이 삶의 다양한 순간 속에서 ‘르피에드’의 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브랜드가치에 걸맞은 어메니티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거서비스 전문 기업 쏘시오리빙이 직접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커뮤니티 시설 등 어메니티를 운영할 예정이다. 쏘시오리빙은 각각의 주거공간과 입주만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컨설팅, 제공, 운영하는 업체로, 하이엔드 오피스텔인 르피에드 in 강남의 특성과 입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해 컨시어지 서비스 및 맞춤형 어메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화된 컨시어지 서비스와 어메니티를 통해 르피에드 in 강남은 프리미엄 라이프를 제공할 전망이다. 먼저 발렛파킹 서비스를 비롯해 하우스 키핑, 버틀러 서비스, 스타셰프가 선보이는 조식 서비스 등 입주민의 편의를 생각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피트니스 시설 외에도 프라이빗 스토리지, 피에드 풀 등 프리미엄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특화 어메니티도 마련된다. 여기에 어반 스파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조식서비스는 퓨전 아시안 스타일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 스타셰프 최석이 셰프가 선보일 예정이다. 최석이 셰프는 일본계 미국인 스타 셰프인 마사히루 모리모토 셰프에게 사사하고 귀국해 지난 2013년부터 자신의 이름을 건 석이 by 석이테이블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셰프다. 최석이 셰프는 ‘르피에드 in 강남’에서 입주민을 위한 조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예술작품 수준의 외관 설계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대 로마시대와 르네상스 시대의 대표적 건축양식인 아치형 설계를 적용해 특색 있는 고품격 외관을 갖춘다는 것. 특히 아치를 중심으로 보행통로와 광장 같은 공간도 함께 조성할 예정으로 강남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주거상품의 가치를 높인다는 포부다.

    분양관계자는 “지난해 공급한 ’르피에드 1차’가 고급 주거 상품의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했다면, 이번에 분양하는 ‘르피에드 in 강남’은 ‘르피에드’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아무나 누릴 수 없는 국내최초의 브랜디드 레지던스로 상품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르피에드 in 강남’은 오는 12월 4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르피에드 in 강남’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21-7,8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7층~지상 19층, 140실 규모다. 시공은 ‘르피에드 1차’와 마찬가지로 현대건설이 맡았다.

    견본주택인 ‘르피에드 갤러리’는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다. 모든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