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 남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뽁뽁이 지원사업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27 15:49:07

    ▲ 사천시 남양동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뽁뽁이 지원사업 © (사진제공=사천시)

    ◆ 뽁뽁이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사천 베타뉴스=박조운 기자] 사천 남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덕래)는 지난 25, 26일 양일간 노후된 주택으로 단열이 열악한 독거 어르신 등 24가구에 사랑의 뽁뽁이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번 사랑의 뽁뽁이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과 병행해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들과 장애인 가정에 겨울 한파를 잘 보내시라는 마음으로 위원들의 적극적인 발굴과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조덕래 회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재능기부를 해주신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따뜻하고 건강한 남양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천 향촌동 자원봉사회, 저소득가구 노후 가전제품 교체 사업 실시

    사천시 향촌동자원봉사회(회장 변정희)는 지난 26일 생활 필수 가전제품의 노후화로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 7가구를 대상으로 전기밥솥과 온열 매트를 지원하는 ‘사랑의 노후 가전제품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게 필요한 맞춤형 가전제품 지원을 통해 불편을 해소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했다.

    당초 회원들은 각 세대를 방문, 가전제품 전달 및 집안 정리 등으로 외로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려 계획했으나 최근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해 전화 연락 후 비대면으로 전달을 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천사업소, ‘온(溫)’ 키트 제작 지원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천사업소 그린누리 봉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세대에 겨울 용품 및 학용품을 넣은 ‘온(溫) 키트’를 제작, 지원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천사업소는 그동안 사천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취약계층 가스렌지 교체 사업, LED등 교체 사업, 가스안전차단기 및 확산 소회가 설치 재능 기부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사고 없는 안전한 사천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온(溫)키트’는 핫팩, 무릎 담요, 비타민, 학용품 세트 및 문구 용품, 간식으로 구성, 총 50개가 제작돼 읍면동에서 추천받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세대에 전달됐다.

    사천 오피스웨이 삼성사무기,코로나19 확산방지 덴탈마스크 기탁
     
    사천 오피스웨이 삼성사무기(대표 박재현)는 25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덴탈 마스크 1만매(20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박재현 대표는 마스크를 기탁하면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면 좋겠다. 코로나의 빠른 종식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탁된 마스크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노인·장애인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276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