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지스타2020] 코노스바 모바일, 풀 보이스와 라이브2D로 몰입도 높인 RPG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21 13:42:13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넥슨이 지스타 2020를 통해 2021년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를 공개했다.

    썸잽이 개발한 '코노스바 모바일'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로 캐릭터, 스킬, 스토리 등 게임 요소들을 원작 분위기에 맞게 구현함과 동시에 원작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 및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추가해 또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인기 IP에 걸맞게 전편 스토리를 풀 보이스로 구성해 게임 플레이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라이브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지난 2월 일본과 9월 대만에 출시된 '코노스바 모바일'은 높은 인지도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원작의 인기를 바탕으로 완벽한 원작 구현 및 쉬운 플레이 등으로 현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최고 매출 3위권(일본) 안에 진입하는 등 현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스타 2020에서는 '코노스바 모바일' 공식 오프닝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카즈마 일행의 기상천외한 모험을확인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에 참여했던 가수 마치코가 부른 경쾌하고 신나는 모바일 게임 전용 테마곡 'Happy Magic'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 외에도,코노스바 모바일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개발사 썸잽의 타카가키 요시아키 PD가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에게 인사와 소감을 전하고, 라이브 2D로 구현한 캐릭터들과 애니메이션 원작 설정을 게임 시스템에 어떻게 반영하였는지 등 '코노스바 모바일'만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 설명했다.

    더불어 라이브2D 만담영상에 출연했던 '카즈마'의 목소리 주인공인 후쿠시마 준과 '아쿠아'의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아마미야 소라가 글로벌 출시에 대한 소감을 비롯해 담당 캐릭터들을 어떻게 연기했는지 밝혔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17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