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마술양품점, 처음 만나는 판타지 플레이스로 초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11-13 13:11:21

    [베타뉴스=이승희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3년간 공들여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이 오는 11월 17일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마술양품점'은 이용자가 판타지가 가득한 마법 세계에서 자신만의 '양품점'을 운영하며 행복을 찾아 가는 스토리를 갖추고 있다.

    지난 9월 BI 공개를 시작으로 주요 콘텐츠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데 이어 공식 홍보모델로 '오마이걸'을 택해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하는데 성공했다.

    ■호감도를 통한 NPC와 교감

    마술양품점을 운영하고 스토리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개성이 뚜렷한 다양한 NPC들 또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우선 오마이걸의 프로모션 영상에 지속 등장 했던 고양이 '멀린'이 있다.멀린은 비어있는 양품점을 지키고 있던 고양이로 신기하게사람처럼 말도 하고, 주인공이 양품점을 다시 열고 운영하는 것을 도와준다.무슨 이유에서인지 코델리아(주인공의 엄마)의 행방에 관심이 많아 여러 비밀을 알고 있는 듯 하다.

    주인공이 오랜만에 돌아와 다시 만난 소꿉친구인 엘런과 리지도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주고 있다.엘런은 훌륭한 목수로 주인공의 마법상점에 가구를 선물로 주고,리지는 최고의 파티셰를 꿈꾸며 디저트를 종종 선물해 준다.이 외에도 세렌티스의 시장님, 키르엔,크리스,노아,알베르토 비스콘티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지속 등장하며 새로운 스토리가 꾸준히 진행된다.

    마술양품점에서는NPC와 호감도를 쌓을 수 있는데,NPC들과 친해지면 게임을 더 깊게 즐길 수 있다.친해진 NPC의 집에 방문하여 구경도 할 수 있고,호감도 단계가 더 오르면 NPC 집에 숨겨진 비밀공간도 볼 수 있다.그리고 친해질 수록NPC들의 더 깊은 개별 스토리도 알 수 있고,아이템 제작에 다양한 버프도 받을 수 있다.

    호감도는 NPC의 의뢰와관련 퀘스트를 완료하고,지속적으로 선물을 주고 교감하면서 친해질 수 있다.

    ■ 나만의 마술양품점! 갖고 싶지?

    마술양품점의 핵심 콘텐츠는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와 복장 아이템으로 마술양품점과 아바타를 꾸미는 것이다.가구와 복장 아이템은 마술양품점을운영하면서 획득한 재화를 사용하여 구매할 수 있고,탐험과 퀘스트를 완료한 뒤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가구와 복장 아이템은업데이트를 통해 더 다양한 테마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양품점을 꾸밀 수 있는 가구 아이템은 '카펫', '테이블', '의자', '소품', '벽에 걸 수 있는 가구'가 있고,좌우 2방향으로 바꿔가며 설치할 수 있다.또한,가구 위에 소품들을 올릴 수 있어 자유도 높은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창문을배치한 위치에 따라 빛의 위치가 변하고,양품점 내 조명 스위치와 인테리어 조명을 터치하여 불을 ON/OFF 할 수 있는 등의 디테일한 요소로 감성적인 꾸미기가 가능하다.

    마술양품점이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효과도 존재한다.이용자와 인터랙션을 할 수 있는 마법 같은 가구 아이템을 양품점 안에 배치하고 터치하면 다양한 연출을 선보여,보는 재미가 추가되고 소유욕도 자극한다.

    마술양품점에는 공간을 가로로 확장하는 것 외에도 '증축' 시스템을 통해 층을 위로도 올릴 수 있다.증축을 통해 층마다 다른 테마로 자유롭게 꾸밀 수도 있고,종업원인 '인형'을 배치할 수 있다.인형은 시간마다 재화와 아이템을 생산하기 때문에,층이 올라갈 수록 더 많은 공간을 운영하고 재화도 더 벌어들일 수 있다.

    증축한 층은 언제든지 메인 층인 1층으로 변경할 수 있고,친구의 양품점에 방문할 때도 1층부터 증축한 공간까지 모두 구경할 수 있다.추가로 층이 올라갈수록 바깥 풍경도 달라지고 구름이나 별을 통해 높이를 체감할 수 있는 점도색다른 볼거리로 작용한다.

    ■마술양품점의 심화 과정, 강화 하기

    마술양품점에는 성능 포인트가 존재하는데,가구에 부여되는 고유 능력치를 '매직테리어 포인트(MTP)',복장에 부여되는 고유 능력치를 '챠밍 포인트(CP)'라고 한다.성능 포인트가 오르면 좀 더 수월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매직테리어 포인트가 오르면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고,챠밍 포인트가 오르면 의뢰 및 퀘스트 보상을 더 받을 수 있어,성능 포인트를 잘 관리하면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성능 포인트를 올리는 방법은기존의 가구를 강화하는 방식과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식이 있다.강화 시스템은 주 아이템에 재료와 재화를 소모하여 레벨과 성능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으로,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 타입은 가구, 코스튬, 인형이다.

    강화 시스템은 가구,복장,인형 모두 가능하며,소량의 재화와 동일한 타입의 아이템이나 강화용 부스트 아이템을 사용하여 레벨과 성능을 증가시키는 방식이다.이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획득한 가구,복장,인형 아이템의 레벨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승급 시스템은 복장,인형 아이템으로 가능하며,외형을 유지한 채 등급을 올릴 수 있어 낮은 등급의 아이템도 마음에 든다면 버리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추가로 복장 아이템은 최대 레벨에 도달한 동일 등급의 아이템을 합성하여,다음 등급의 랜덤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강화 외에도 유저 아바타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방법으로 염색이 있다.염색이 가능한 부위는 헤어,의상,악세서리, 아바타의 눈동자 등이며 약 1000 가지 이상의 컬러로 염색을 할 수 있어 나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 마술양품점의 차별점, 탐험

    마술양품점의 차별화된 플레이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탐험'이라고 할 수 있다.마을 주변에는 다양한 지역의 탐험지가 있는데,재료상점에서 구매할 수 없는 희귀한 재료들과 인형 재료를 얻기 위해서는 탐험은 필수다.단,자동탐험 기능이 있어 피로도는 매우 낮은 편이다.

    각 탐험 지역은 불, 물, 흙, 풀, 바람 등 5개의 속성으로 나뉘어 있다.탐험 지역의 속성은 전문술사와 매칭되며, 각 전문술사 재료를 '파밍'하는데 속성을 맞춰 플레이 하는 것이 유리하다. 속성 수치는 복장 아이템에 '마법 부여'를 통해 속성을 적용하거나 수치를 높일 수 있다.

    특히,친구와 길드원과 함께 탐험을 떠날 경우,친구들 아바타에 설정된 속성 수치에 따라 속성 보너스를 받음으로써 더 쉽고 빠르게 탐험을 할 수 있다.내 캐릭터 역시 친구의 탐험에 동행하게 되면 랭킹 점수와 하트를 획득할 수 있어 친구가 많을 수록 좋다.

    각 탐험지역은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난이도에 따라 맵의 크기와 보상이 다르다.이 외색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보너스 스테이지도 지역 별로 존재한다.이용자들은 최초 첫 스테이지만 입장이 가능하며, 다음 스테이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탐험에서 지도 조각을 모아야 한다.

    ■ 길드와 랭킹전으로 협력하고 교류하라

    마술양품점에는 다양한 소셜 요소가 마련되어 있다.특히, 길드와 랭킹전을 통해 협력/교류/경쟁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길드는 15레벨이 되면 직접 창립할 수 있고,가입은 1레벨부터 가능하다.
    길드룸이라는 휴식 공간에서 접속한 길드원끼리 실시간으로 채팅으로 교류할 수 있고,서로 필요한 재료와 아이템을 요청하거나 도와줄 수 있다.특히,길드 내 다양한 속성의 전문술사가 있으면 전문술사 전용 재료와 아이템을 도움 받기가 비교적 쉽다.

    또한,다 같이 협력(기부)하여 길드를 성장 시킬 수 있는데,규모가 커짐에 따라함께 할 수 있는 길드원 수가 많아지면서 길드 랭킹전에서도 유리할 수 있다.랭킹전 보상으로 획득한 길드 코인으로는 포인트샵에서 아이템도 구매할 수 있고,길드 내 샵에서 다양한 버프와 길드 스킨도 구매할 수 있다.

    마술양품점에는 4개 종목의 랭킹전이 존재하는데,콘텐츠를 기준으로 개인전(의뢰/탐험/전문술사)과 길드 단체전으로 구분되어 있어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특정 랭킹전을 공략 할 수 있다.

    랭킹 순위는 실시간으로 친구/길드원/Top100 기준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어 친구들과 순위를 엎치락뒤치락하며 실력을 겨루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랭킹전은 주 단위로 진행되고 정산되어 매주 본인의 등급(티어)에 맞는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406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