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MJF라이온스클럽, 사천읍 저소득가정에 LED조명등 기탁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19 09:22:02

    ▲ 저소득가정에 LED조명등 기탁 © (사진제공=(사천시)

    LED조명등으로 저소득가정에 희망의 빛 밝혀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5-E지구 사천MJF라이온스클럽(회장 김도준)은 지난 17일 사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나눔을 실천하고자 저소득가정 30세대에 LED조명등 100개(2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라이온스클럽은 1969년에 설립됐으며 매년 설, 추석에 저소득가정을 위해 백미 및 상품권을 기탁,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도준 회장은 “추석이나 설 명절에 백미나 상품권 기탁만 해왔는데 올해는 LED조명등을 기탁하게 됐다. 저소득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기부활동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겠다”며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쳐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여성가족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키트 지원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가족분과에서는 17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줄어 든 저소득 여성가족의 개인 방역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건강키트를 제작했다.

    여성가족분과 위원들은 건강키트에 들어 갈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30포, 1개), 휴대용 손소독제, 견과류, 국내산 일회용 4중 필터 마스크 5매를 키트에 담아 정성스레 포장해 사천시 관내 저소득 여성가족 65가구에 전달했다.

    건강키트 제작에 참여한 서은경 분과장은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가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는 가운데, 유산균 및 견과류 등의 지원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여성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발전방안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사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재단 발전방안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청소년육성재단의 역할과 기능 확장 타당성 검토를 통해 중장기 경영 방향을 도출하고 재단의 안정적 사업추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해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용역수행사인 ㈜마인더맵 김미희 수석 컨설턴트가 재단 현황 분석 , 조직 재설계, 보수체계 개편안 등을 설명했고 발표 내용에 대해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자문의 시간을 가졌다.

    송도근 시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청소년육성재단이 청소년뿐만 아니라 복지 중심의 역할 확장을 통해 사천시가 선도적인 복지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333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