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의정부역스카이자이’ 견본주택, 고객 재방문 이어져


  • 박은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9-17 10:43:03

    ▲‘의정부역스카이자이’ 투시도 

    의정부 3번째 자이 브랜드 아파트 ‘의정부역스카이자이’ 분양사는 앞선 분양 열기를 이어 견본주택으로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며, 재방문 고객도 많다고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는 수 만명이 클릭해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는 것. 특히 소유권이전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한데다,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해 구매 부담이 적은 점도 수요자들의 이목을 잡는 모양새다.

    ◆ ‘자이’ 의정부 내 브랜드 선호도 ↑

    현재 의정부역스카이자이 견본주택에는 여러 번 내방하는 사람들이 꾸준하다. 이미 두 차례 의정부에서 자이 브랜드를 내건 아파트들이 ‘청약 돌풍’을 일으키면서 지역 내 인지도가 두텁고, 견본주택 방문 이후 우수한 상품 구성, 미래가치에 주목한 청약 대기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 가능동 거주 김모씨(45세, 재방문)는 “앞서 의정부에서 분양한 자이 아파트들이 모두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잡은 것을 보면서 이번에 새로 분양하는 자이 아파트 청약만 기다리고 있었다”며 “첫 방문 때 견본주택을 둘러보면서 입지와 상품에 대해 꼼꼼히 체크한 후 청약을 결심해 대출 문의를 위해 재차 방문하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 2018년 11월 의정부시에 첫 자이 브랜드로 공급된 ‘탑석센트럴자이’는 1순위 청약에서 480가구 모집에 2만여 명이 몰리며 의정부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인 평균 41.71대 1을 기록했다. 뒤이어 2019년 8월 분양한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또한 824가구 모집에 1만4605건이 접수돼 평균 17.72대 1로 성공리에 청약을 마감했다.

    의정부 자이 브랜드 아파트의 분양권은 시세도 높게 책정되고 있어 이번 단지 역시 웃돈이 두둑하게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6월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전용 84㎡ 고층 분양권이 7억2541만원에 거래되며 2억원 가까운 웃돈이 붙었다. 탑석센트럴자이 전용 84㎡도 8월 분양권이 6억4208만원에 실거래돼 역시 억대 프리미엄이 형성돼 있다.

    지역 주민 외에도 탈 서울 수요자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서울 강북구에서 전세로 사는 현모씨(37세)는 “강북도 아파트 매매·전셋값이 많이 올라 내집마련을 위해 인근 지역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며 “1순위 당해에서 청약 마감이 확실해 선착순 계약 등 분양 마지막까지 상황을 눈 여겨 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주변 업계 관계자들은 의정부역스카이자이가 투자 수요까지 끌어올 것으로 내다봤다. 의정부역 인근 중개업소 대표는 “주택법상 소유권이전 등기 때까지 전매가 안되지만, 그 기간이 최대 3년을 넘을 수 없다”며 “의정부역스카이자이처럼 40층 이상으로 조성되는 경우 공사 기간이 40개월 이상 걸려 소유권이전 등기 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의정부는 고분양가 관리지역이어서 주변 시세 수준에 분양돼 가격 상승 여력도 높다는 평가다.

    ◆풍부한 인프라로 높은 주거 만족도 기대, 유튜브 활용한 언택트 마케팅 진행

    이 같은 요소 외에도 단지는 주거 편의성을 높여줄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우선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에 자리하며 이 중 의정부역에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이다. 반경 1km 내에는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능점),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위치한다. 통학 가능한 각급학교(의정부중앙초·의정부중·의정부여중)도 주변에 있다.

    자이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에도 눈길을 끈다.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주택형)로 선보여 실사용 면적을 높이고, 채광∙통풍도 극대화했다. 특히 25층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 탁 트인 조망을 즐기며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으며, 단지의 품격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종 첨단 설계도 적용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홈 시스템 ‘자이 AI 플랫폼’이 적용돼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며, GS건설이 자체 개발한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인 시스클라인(유상옵션)도 눈길을 끈다.

    언택트 마케팅으로 유튜브 ‘자이TV’를 통해 분양 소장과 전문 리포터가 견본주택을 둘러보며 진행하는 사업지 소개영상을 볼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 유니트별 VR(가상현실) 촬영 화면을 제공하며, 단지 배치, 특장점 등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지하 6층~ 지상 최고 49층 2개동, 총 39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인 전용면적 66·76·84㎡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은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한다. 청약 일정은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당해지역 청약을 받는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8월 계획이다.


    베타뉴스 박은선 기자 (silve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