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웹젠의 신작 R2M, 인기와 매출 상위권 안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8-31 08:18:4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8월 5째주(8월 24일 ~ 8월 3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R2M 인기와 매출 모두 잡았다

    웹젠의 신작 모바일 MMORPG 'R2M'이 지난 8월 2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2위와 매출 4위를 기록했다.

    'R2M'은 원작의 주요 콘텐츠인 대규모 공성전, 다양한 전장에서 펼쳐지는 PvP를 비롯해 다양한 외형으로 모습을 바꾸고 추가 능력치를 얻는 변신 시스템 등을 모바일로 구현한 작품이다.

    나이트, 아처, 위저드 등 클래스 상성관계에 따른 수읽기 싸움을 통해 PvP의 재미와 완성도를 높였으며, 캐릭터 외형을 다양하게 꾸미고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120여종이 넘는 변신 콘텐츠, 몬스터 사냥을 통한 아이템 획득과 캐릭터 성장이라는 MMORPG 근본적 재미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R2M'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4개의 대규모 공성전, 12개의 스팟전이 추가될 예정이며, 공성전과 스팟전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어 인기있는 지역을 차지하기위한 길드간 갈등과 연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서든어택 서비스 15주년 기념 추가 프로모션 실시

    8월 5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39.61% 점유율을 기록하며 109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넥슨의 '피파 온라인4'가 20.79%의 점유율로 2위,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4.93%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이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추가 프로모션 '찐!막! 쇼타임'을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먼저, 9월 2일까지 특정 시간대 게임에 접속하면 풍성한 영구제 무기 및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잠겨진 영구제 BOX' 및 '영구제 KEY'와 15주년 퍼즐 조각, 'AK47(I) ICE(영구제)', 'GSR-6(IS) ICE(영구제)', 500SP 등을 제공한다. 15주년 퍼즐 조각으로 9월 3일까지 이벤트 퍼즐을 완성하면 '초이&썽 캐릭터세트(영구제)'를 지급한다.

    올 여름을 맞아 신곡 'Apple'을 발표하며 청량 마녀 콘셉트로 변신한 걸그룹 여자친구를 신규 캐릭터로 선보인다. 여자친구는 새로운 감정표현 3종과 세트 효과, 기본 경험치 50% 기능을 갖고, 캐릭터 6종을 모두 보유할 시 추가 경험치 100%를 제공한다.

    9월 10일까지 여자친구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여자친구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들 중 60명을 추첨해 여자친구 싸인 폴라로이드를 지급한다. 추가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KRISS(MG) TherapyⅡ(영구제)', 'Knife(MG) TherapyⅡ(영구제)', 여자친구 싸인 마우스패드,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서든어택' 유명 선수, BJ 등이 출전하는 '2020 서든어택 BJ멸망전 시즌1'를 개최하고, 2018년 운영을 종료했던 팀데스매치 맵 '샤크테일'을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9월 3일까지 기간 한정 업데이트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296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