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시화MTV 중심 입지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 오션뷰 누린다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8 10:44:08

    -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되는 시화MTV 중심 입지, 오션뷰 프리미엄 누릴 수 있어
    - 단지 앞 유치원, 초, 중학교 위치한 초품아 입지, 시화MTV 미래가치 중심으로 주목

    ▲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투시도 ©금강주택

    수도권 남부의 새로운 첨단복합산업단지이자 해양 레저 산업의 중심지로 조성에 나서고 있는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에서 금강주택이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를 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에 위치한 간석지를 활용해 조성되는 택지지구로 시화호, 서해바다와 연계한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 어우러지는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에 나서고 있다. 올해 초 공급한 첫 단지를 시작으로 총 9,700여 세대 규모의 주거단지와 약 1만 4천여명 규모의 인구 규모를 갖춘 도시로 조성된다.

    시화MTV는 첨단산업은 물론 우리나라 해양 레저의 중심으로도 주목받을 전망이다. 부지 내에 조성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인공 서핑 복합해양관광단지인 ‘웨이브파크’(예정)와 아쿠아테마파크(예정)가 조성될 예정으로 대규모 해양 레저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기 때문이다.

    금강주택이 공급하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시화MTV 중심에 위치해 첨단산업단지의 직주근접 수요와 여유로운 생활을 원하는 수요자까지 흡수하는 중심 주거단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0층, 6개 동, 총 930가구, 전용면적 59~84㎡로 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위주의 평면으로 구성됐다.

    시화MTV의 중심에 들어서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단지 앞으로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위치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특히, 대부분의 가구에서 오션뷰를 누릴 수 있도록 단지를 설계해 풍광을 누릴 수 있는 자연 조망 프리미엄을 갖춘다. 이미 송도, 부산 등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의 아파트 값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만큼, 서해바다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에도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교육환경을 살펴보면, 유치원, 초, 중학교 부지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길을 건너지 않아도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초품아 입지를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키워드인 ‘초품아’ 입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주목받을 전망이다.

    수도권 광역 교통망의 수혜도 누릴 수 있다. 시화MTV 인근으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가 2022년 착공에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과 인접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통해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아울러 시화MTV의 중심 상업지역으로 조성되는 거북섬 상업시설이 인접한 위치에 있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옆으로 옥구천과 시화나래둘레길 등 자연 친화적인 공원을 갖추고 있다.

    한편,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여유로운 동간 거리를 확보해 채광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대부분의 가구에서 서해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설계를 선보인다.

    또, 대부분의 평면을 4베이 구조(일부 5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더 넓은 공간활용과 채광을 극대화했고 각 평면마다 드레스룸, 알파룸 등이 적용돼 수요자가 폭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는 7월 24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계획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마련된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20387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