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혁신평면에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설계까지…㈜우남건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7-08 10:33:55

    ▲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로고 ©㈜우남건설

    주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건설사들이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단지를 선보이고 있다.

    흔히 성냥갑에 비유되는 아파트는 외관뿐 아니라 내부 평면도 대부분 비슷한 디자인, 마감재 등을 적용해 왔다. 하지만 라이프스타일이나 가족 형태가 점차 다양해지면서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설계에서 벗어나, 브랜드만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특화설계를 내세우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우남건설은 여주역세권 첫 분양 단지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을 통해 자사만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실제 ㈜우남건설은 서울 항동지구 우남퍼스트빌, 동탄역 우남퍼스트빌, 김포한강신도시 우남퍼스트빌 등 수도권 택지개발지구를 중심으로 2만 2,000여세대 이상을 공급하며, 혁신 평면설계 및 다채로운 명품 조경시설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 2블록(교동 42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지하 2층~지상 18층, 8개 동, 총 602가구로 공급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84㎡, 99㎡ 다양한 타입으로 고루 구성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의 북측과 동측에 출입구를 설계해 단지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내부 평면설계에 있어서도 다양한 수요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실용적이고 특화된 공간을 선보인다.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bay 평면과 조망권이 우수한 2면 개방형 거실 등의 구조를 적용했으며,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또 서재나 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가 공간도 제공돼 입주민들의 입맛에 맞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짐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과 다양한 생활용품을 넣을 수 있는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실용적으로 설계했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제어, 가스 차단, 난방 조절, 대기전력 차단 등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할 수 있어 외부에서도 원격 조절이 가능하다.

    여주 첫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지는 점도 예비 청약자들이 주목하는 점이다.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단지 내 주차 공간이 100% 지하화되며 지상에는 주차 공간 대신 다양한 테마 조경을 조성해 쾌적한 도심 속 힐링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 등의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비롯해 입주민들의 휴식과 여가를 위한 전용카페, 체육시설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한편,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은 경강선 여주역과 바로 인접한 여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에 들어서는 첫 분양단지로서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여주역세권지구 내 학교시설 복합화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인근의 세종초, 세종중 등과 함께 우수한 학군을 갖추게 될 예정으로, 우수한 입지환경 역시 수요자들의 눈길을 잡는다.

    분양관계자는 “㈜우남건설이 지금까지 쌓아온 설계 노하우와 시공능력을 집약해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역시 최신식의 혁신 평면과 명품 조경을 품은 아파트로 지을 예정”이라며 “우수한 상품성과 함께 여주역세권 첫 분양 단지인 만큼, 청약관련 문의가 많아 사전홍보관을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