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순위]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AWAKE와 함께 꾸준한 인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6-29 07:55:15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구글 플레이 기준)과 온라인게임(게임트릭스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0년 6월 4째주(6월 22일 ~ 6월 2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모바일, 스톤에이지 월드와 그랑삼국 신작 게임 강세

    지난 6월 18일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된 넷마블의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구글플레이 매출 9위를 차지하며 TOP 10에 진입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원작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캐쥬얼한 3D 그래픽을 활용해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낸 작품이다.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펫을 수집하고 길들일 수 있으며,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톤에이지 월드'는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첫 공개 이후 시선을 끌었으며, 출시 전 6월 17일부터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6월 1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유주게임즈코리아의 모바일 RPG '그랑삼국'도 구글플레이 인기 7위, 매출 6위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랑삼국은 유명 삼국지 무장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게임으로 위, 촉, 오, 군웅의 구분 없이 원하는 장수를 자유롭게 선택해 전장에 참전할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수집만 해도 힘이 되는 협공스킬과 보조 진형에 넣어 협력출전만 해도 활성화되는 인연 버프까지 탄탄하고 강력한 궁극기 등으로 기존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여름 업데이트 AWAKE 선보인 메이플스토리

    6월 4째주 온라인 게임 시장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가 46.68% 점유율을 기록하며 100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으며, 펍지의 '배틀그라운드'가 6.92%의 점유율로 2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가 점유율 6.67%로 3위를 차지했다.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여름 업데이트 'AWAKE'를 진행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지난 주 대비 2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했다.

    '메이플스토리'는 'AWAKE 테라 버닝 플러스'를 6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8월 6일부터 9월 1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버닝 캐릭터를 200레벨까지 육성시키는 동안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고, '코어 젬스톤', 'Eternal Flame 칭호 교환권' 등을 지급한다.

    'AWAKE 버닝 월드'에서는 9월 3일까지 최대 2개의 메가 버닝 캐릭터를 생성하고 육성시키면 100, 160, 200 등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 마다 '전설의 비밀 상자', '보스 장신구 세트', '경험치 쿠폰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9월 2일까지 천년에 한 번 열리는 각성의 산에서 팬더 선인들의 가르침을 받고 '각성주화'를 모으는 '각성의 시간'을 연다. 'AWAKE 각성의 시간' 퀘스트를 수행하고 '각성주화'를 모으면 '각성의 비급'을 수련할 수 있고, 총 3개의 '각성의 비급'을 모두 마치면 '칭호-각성에 다다른 자'를 얻을 수 있다.

    9월 6일까지 한시적으로 열리는 '주화상점', '죽순상점', '치장상점', '메소상점'에서는 캐릭터 육성과 꾸미기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넥슨은 유저 피드백을 수렴해 게임 플레이 환경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메이플 옥션'에 다양한 필터 기능을 추가하고 유니온 배치 모드를 개선, '인벤토리'에 128칸을 사용할 수 있는 '치장창'을 도입하는 등 편의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