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 사천시, 삼천포보조체육관 개관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5-30 09:05:45

    ▲ 사천시, 삼천포보조체육관 개관식 모습©(사진제공=사천시)

    ◆ 체력단련실, 사무실, 휴게실, 샤워실 등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지난 29일 삼천포종합운동장 지내에 ‘삼천포보조체육관’을 완공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코로나19로 참석자를 최소화해 송도근 사천시장, 이삼수 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체육회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삼천포보조체육관은 국비 9억 원 등 총 사업비 35억 원이 투입돼 1동, 연면적 1,375㎡(2층) 규모로 건립 되었으며, 2019년 8월 첫 삽을 뜨고, 10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올해 4월 준공 됐다.

    1층에는 체육관, 체력단련실, 사무실, 휴게실, 샤워실이 있으며 2층은 공조실, 기계실 등을 갖추고 있다.

    사천시, 2020 스마트솔루션 챌린지 공모 선정

    사천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0 스마트 챌린지 사업’ 공모 결과 스마트 솔루션 챌린지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트 챌린지 사업은 도시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스마트도시 조성·확산을 위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기술서비스를 접목하는 사업이다.

    스마트솔루션 분야는 전국에서 10개의 기초 자치단체를 선정, 자치단체 당 최대 3억 원의 국비를 지원한다. 사천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합안전서비스 구축’사업으로 스마트솔루션 분야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3억 원과 도비 9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 사업을 통해 5개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내 스피드 디스플레이, IoT스마트스캐너 등을 설치하여 보행자 경고 안내 방송 및 CCTV를 활용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단속/계도와 과속차량 단속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도입한다.

    사천시, 논콩 재배단지 일관기계화 시연

    사천시는 29일 곤명콩단지에서 논콩 재배 농가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종에서 수확까지 일관 작업이 가능한 다목적 신개발 기계를 이용한 국산콩 기계화 파종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회에서는 논콩 재배 기술 및 농기계사용법을 교육하고, 시범포장에서는 논콩 재배 전 과정의 일관기계장비를 전시하며 논콩 2골 4줄 기계파종과 드론을 이용해 병해충 방제를 시연했다.

    논콩 재배 일관기계화는 콩 파종에서 수확·정선작업까지 전 과정 기계를 이용한 작업체계로 시간과 노동력을 크게 줄여 농가소득 증대와 고품질 논콩 안정생산으로 국산 콩 자급률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하늘에 달린 사천 미니수박 맛보세요

    1인 가구와 2~3인 가구를 겨냥한 미니수박이 소비자에게 다가갈 날을 기다리고 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과학영농실증시범포에서 양액재배로 시험 재배한 미니수박을 6월 2일부터 수확, 지역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부터 다양한 품종을 시험 재배해 습득한 기술로 올해는 농가의 실질소득을 높일 수 있는 크기와 맛을 갖춘 품종을 선택, 재배를 마쳤다.
     
    이번에 수확하는 미니수박은 일반수박의 4분의 1 크기로 무게는 1.2~2kg 이며 평균 11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갖추어 품질이 좋다. 또한 누구나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포장,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지역 내 농협마트 3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천시,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여름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에게 시정 참여와 다양한 사회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2020년 대학생 여름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12일까지이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고, 재학 또는 휴학증명서와 사천시청 홈페이지 및 읍·면·동에 구비된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근무시간은 1일 8시간 주5일 근무를 원칙으로 7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1·2기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며, 1일 임금은 68,720원이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사천시에 주소를 둔 전문대 이상의 대학교 재·휴학생(대학원생,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 학생 제외)이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8479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