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교육청 브리핑] 부산 영산고, 조리 실습과목 온라인 실시간 수업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4-03 09:46:55

    ▲ 부산 해운대구 영산고등학교(교장 백용규)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지난달 31일 조리과목 실습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 (사진제공=부산교육청)

    ◆온라인 개학에 대비 ZOOM 활용해 쌍방향 수업 진행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 해운대구 영산고등학교(교장 백용규)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지난달 31일 조리과목 실습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조리과목의 경우 과목 특성상 온라인으로 실습수업을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로써 실습과목 수업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이 과정에 이 학교 조리 교사는 ZOOM을 통해 '토마토 스파게티 조리하기' 주제로 쌍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했고, 백용규 교장은 직접 핸드폰과 조명을 이용해 영상을 촬영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했다.

    이 학교는 이미 모든 교사들을 대상으로 구글 클래스룸과 ZOOM 사용 및 활용법 등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고, 그 결과 현재 모든 교사들은 수업 영상 제작과 구글 클래스룸 및 ZOOM 등을 원활하게 사용하고 있다.

    ◆ 부산정관유치원, 휴업 기간 중 다양한 교육 활동 펼쳐

    부산 기장군 정관유치원(원장 김미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휴업 기간 중 전 직원이 힘을 합쳐 손 소독제와 가정학습 지원자료 등을 직접 만드는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유치원 교사들은 알코올과 글리세린을 섞어 작은 용기에 담는 작업을 거쳐 긴급돌봄에 참여한 10명의 유아와 함께 손 소독제를 만들었다.

    또 체험형 놀이활동 중심의 가정학습 지원자료인'집에서 콕! 놀이로 콕! 집콕! 놀콕-색종이랑 놀아요'를 제작했다. 가족과 함께 놀이를 즐길 수 있게 6가지 색종이 놀이 방법과 다양한 색종이 재료를 실었다.

    ◆ 부산진유치원, 통학 차량 이용해 가정학습자료 전달

    부산진유치원(원장 문원자)은 유치원 개학이 사실상 무기한 연기됨에 따라 효율적인 가정학습을 위해 통학 차량을 이용해 가정학습자료를 각 가정으로 전달했다.

    이 유치원은 휴업 기간동안 이미 3차례에 걸쳐 가정학습자료를 지원한 바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가정에서 유아와 부모가 함께 키울 수 있는 꽃화분과 '가족사랑패밀리데이'노트, 문구류 등 10여 종의 놀이중심 자료를 전달했다.

    앞으로 매주 교재‧교구 대여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아 및 학부모 도서와 놀잇감을 대여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585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