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사천시 브리핑]사천시, 하이즈항공에 의료용 마스크 1만 장 기탁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4-02 11:48:58

    ▲ 하이즈항공(주)에 의료용 마스크 1만 장 기탁 © (사진제공=사천시)

    관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에게 배부 예정

    [사천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사남면 소재 항공기업인 하이즈항공(주)(대표 하상헌)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의료용 마스크 1만 장을 지난 1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마스크는 하이즈항공의 중국 거래처인 COMAC(중국상용항공기 유한공사)으로부터 기부 받은 것으로써, 하이즈항공은 총 8만 장을 기부 받아 사천시에 1만 장, 관내 동종 항공업체 1만 장, 경남도에 3만 장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하이즈항공이 중국 거래처로부터 마스크 8만 장을 기부 받은 것은 우연한 일이 아니다. 지난 1월 말 하이즈항공에서 먼저 COMAC에 마스크 2만 매를 기부한 것에 대한 보답으로 알고 있다. 하이즈항공이 보여준 급난지붕(急難之朋, 급하고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친구)의 모습은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체의 동참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청정 사천을 지켜낼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힘든 시기 함께 어려움을 나눕니다!

     한국예총 사천지회(회장 김용주)는 사천시를 방문해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된 ‘희망나눔4000 이웃사랑 지원사업’ 성금으로 기탁되어 사천시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예총 사천지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문화예술 행사 개최 취소로 문화예술인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들을 위해 특별모금을 실시하게 되었다.

    사천시, 우리지역농산물 팔아주기 추진

     사천시(시장 송도근)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농산물 판로 및 수출물량이 축소된 생산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고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우리지역 농산물 팔아주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전국적 확산 및 장기화됨에 따라 생산농가의 부담을 경감하고, 우리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목적으로 한 이번 행사는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소요 물량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대상 품목은 사천시에서 생산되는 신선농산물로 부추,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각 1kg씩 1묶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판매가격보다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으로, 사천시청 직원과 사회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유아휴게실 및 수유실 새단장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지난달 31일, 사천바다케이블카에 아이와 함께 방문한 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대방정류장 2층에 있는 유아휴게실 리모델링을 500만 원의 예산으로 완료했다.

     기존의 유아휴게실은 모유수유실을 간이 가림막으로만 구분해 이용에 불편함이 많았으며, 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아 이용률이 저조했다.

     새 유아휴게실은 가벽으로 내부를 분리해 모유 수유할 수 있는 독립된 전용 공간을 마련했으며, 기저귀 교환대, 소파, 유아침구와 모빌 등 각종 필요 물품을 구비했다.

    사천시,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추진

     사천시의 대표적인 하천인 삼천포천이 생명의 물길이 흘러 다시 찾은 풍요로운 은어의 고향으로 거듭난다.

     사천시는 공사비 152억 원, 설계 및 조사비 15억 원 등 모두 16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하천의 수질개선과 수생태계복원을 위해 삼천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삼천포천 생태특성을 반영한 생물서식 기반 식재로 생물다양성 증대와 함께 생태습지 및 생태저류지에 정수식물을 도입해 수질개선에 기여한다는 게 기본적인 방침이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581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