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산청군 브리핑] 산청군 올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본격 추진 등


  • 박종운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4-02 11:33:16

    ▲ 산청군청 청사 입구 표지석 © (사진제공=산청군)

    산청 신안면 찾아가는복지팀 소독티슈 배부

      [산청 베타뉴스=박종운 기자] 산청군 신안면(면장 오무세)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은 코로나19 예방은 물론 통합사례관리 제도 홍보를 위해 휴대용 소독티슈를 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신안면 찾아가는 복지전담팀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모니터링 등 대상자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연계하는 팀이다.

      오무세 신안면장은 “면사무소를 찾는 민원인과 지역 내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한편 통합사례관리 제도도 홍보하기 위해 소독티슈를 배부하게 됐다”며 “앞으로 해당 제도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5개 사업 선정…양성평등 문화확산 기대

      산청군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복지증진을 위한 ‘2020년 양성평등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중 진행된 이번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5개 사업을 선정, 25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군은 공모에 접수된 단체의 사업에 대해 사전검토 후, 지난 3월말 산청군 양성평등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올해 산청군이 추진하게 되는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환경지킴이 문화교실(산청군새마을부녀회) △‘우리가족 함께 행복하Day’(산청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위한 ‘SnC커피교실’(산엔청복지관) △장애여성 차별 해소를 위한 ‘라온교실’운영(한국여성농업인산청군연합회) △함께 만드는 생활 속 평등 ‘꽃보다 버블 버블’(산청군자원봉사협의회) 5개 사업이다.

    ◆산청군 청명·한식 대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산청군은 산불발생이 잦은 청명·한식(4월4~5일)일을 맞아 산불 예방을 위한 특별대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14일부터 오는 4월19일까지를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설정하고 행정역량을 집중해 산불 예방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번 청명·한식일 기간에는 비상근무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담당구역 점검과 순찰 등 가용할 수 있는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예방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산청군 해외입국 군민 특별 교통지원

      산청군은 지난 30일부터 자가용 이용이 어려운 해외 입국자를 대상으로 진주에서 산청까지 특별수송 차량을 지원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교통지원은 최근 해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확진자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국내 입국 이후 자택까지 이동 중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군은 해외입국 군민의 편의를 위해 진주시가 인천공항에서 진주시까지 운행하고 있는 임대버스에 산청군민도 탑승할 수 있도록 협의했다.


    베타뉴스 박종운 (jsj3643@hanmail.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5813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