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게임업계, 풍성한 만우절 프로모션으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4-01 14:34:04

    [베타뉴스 = 이승희 기자]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게임업계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풍성한 보상을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펄어비스는 MMORPG '검은사막'에서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 날 공개되며,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된다.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힝~ 속았지?'도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냥과 채집, 낚시 진행 시 확률적으로 '진짜 액세서리'와 '가짜 악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가짜 액세서리를 획득하면 최대 지구력,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만우절을 맞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 특별 모드 '판타지 배틀로얄'을 선보인다.

    4월 1일 오후 4시부터 8일 오후 4시까지 즐길 수 있는 판타지 배틀로얄은 검으로 근접 공격을 담당하는 '바바리안', 석궁으로 원거리 저격을 담당하는 '레인저', 광역 데미지 딜러 '위자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팔라딘' 등 네 가지 직업의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특별 모드다.

    각 캐릭터는 직업에 따른 무기, 반지, 목걸이 등을 착용한 상태로 매치를 시작한다. 주어진 아이템을 버리거나 바꿀 수 없으며, 재료 아이템 파밍을 통해 장비를 강화할 수 있다. 해당 모드에서는 붕대를 제외한 아이템이 스폰되지 않고, 탄환과 투척 무기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채워진다.

    보급 상자 또는 필드에서 획득한 '지르콘'으로 장비의 최종 레벨업을 할 수 있고, 보급 상자와 상호작용을 통해 30초간 적의 공격에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 상태가 된다.

    판타지 배틀로얄 모드 플레이 시 전용 미션을 달성하게 되며, 판타지 배틀로얄 스킨은 전용 및 일반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당 모드는 에란겔 맵 내 3 인칭 시점 및 4인 스쿼드로 매치가 진행된다. 판타지 배틀로얄 배너를 통해 전용 로비로 입장하고, 경기 시작 전까지 주어지는 대기 시간에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만우절 특별 신규 스킨 3종을 선보인다.

    신규 스킨은 장난기 넘치는 코스프레를 테마로 하며 적용되는 챔피언은 우르곳, 트리스타나, 베이가다. 각각 '파자마 수호자 코스프레 우르곳', '펭구 코스프레 트리스타나', '뿔보 코스프레 베이가'란 이름으로 소환사의 협곡을 누빌 예정이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등장하는 만우절 특집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4월 2일, '침착맨' 채널을 운영하는 스트리머 이말년과 160만여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감스트'가 LoL 실력파 선생님 컨셉으로 각각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타이틀은 '대기만성 특강'으로, 가벼우면서도 재미있는 허세가 가득한 실력상승 특강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신규 스킨이 적용되는 챔피언 3종을 직접 플레이할 예정이며, 오후 2시부터 침착맨, 오후 10시부터 감스트의 개인 방송 채널에서 진행된다.

    컴투스도 만우절을 맞아 자사의 게임 타이틀에서 다채로운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4월 1일부터 5일 동안 하루 총 4차례에 걸쳐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더블 버닝 타임'을 진행한다. 또한, 기간 동안 소원 빌기 참여 횟수를 총 3회까지 확대할 뿐만 아니라, 만우절 당일에 한하여 유저들이 보유한 모든 몬스터에 형상변환을 적용한다.

    '사커스피리츠'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특별 매치가 펼쳐진다. '시공의 틈'에 연애시뮬레이션 컨셉의 매치가 추가되고,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더욱 풍성한 게임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도 동시 진행한다.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에서는 각각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만우절 기념, 제니가 다 속아드립니다!' 등을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밖에도 자회사 데이세븐과 노바코어의 대표 게임 '드래곤스카이', '워너비챌린지'에서도 각각 '깜짝 푸시 타임'과 '만우절 기념, 서태욱 영원 획득'을 실시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5762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