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미스터고, 원격근무 인프라/솔루션 도입 컨설팅 서비스 출시


  • 김순덕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3-24 20:07:13

    초기 창업기업과 스타트업 전문 IT 컨설팅 기업인 ‘미스터고’는 최근 ‘코로나 19’ 확신 방지에 대응하는 기업들의 원격근무인프라 및 솔루션 도입 검토를 위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 한다고 밝혔다.

    컨설팅 서비스는 최근 화상회의 및 공동 업무를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도입하는데 있어서 전문 컨설팅을 요청하는 기업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고객의 비즈니스와 사업규모에 맞는 원격근무 인프라와 솔루션 도입을 초기 컨설팅부터 구축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에 대한 내부 도입 이후 추가 보안 및 정책관련 컨설팅 요청이 많아지면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상품화를 통해 미스터고가 보유하고있는 다양한 방법론을 제안하고, 컨설팅 이후 실제 도입 시 인프라 및 솔루션에 대해서 통합관리 해주는 형태로 각 서비스/솔루션 마다 업체를 선정하고, 견적 및 미팅을 통한 결정을 하는 과정을 미스터고 전문 컨설턴트와 엔지니어를 통해서 빠르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실제로 미스터고는 국내 대형 이커머스 업체 및 홈쇼핑의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 데스크탑 가상화 기술) 서비스를 구축부터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이러한 경험을 보유한 엔지니어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서 인프라 구축을 통한 접근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솔루션 도입을 통한 최적의 원격근무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실제로 기업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다양한 원격 근무 인프라/솔루션에 대한 비교, 분석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도입에 따른 효율성 증대 효과 비교가 어렵다는 점에 미스터고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한 빠른 원격근무 환경 도입 뿐만 아니라, 추후 유지보수에 대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원격근무 환경 도입 시 문서 보안 및 정보 유출 등 네트워크/보안에 대한 이슈들에 대해서 추가 솔루션 중복투자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단순하게 단일 솔루션 도입으로 해결되지 않는 환경의 고객들에게 맞춤형 원격 업무환경을 제안하는 점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기본적인 문서보안 및 접근제어 솔루션과 가상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과 같이 도입 시 검토되어지는 다양한 서비스들에 대해서도 통합 제공 및 유지보수에 대해서도 24x7 관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IT 기기 (노트북,복합기)에 대한 6개월 단기 임대을 통해서 최근 갑작스런  원격 근무환경에 필수 장비들에 대한 렌탈 서비스도 최근 고객들의 반응이 좋은 서비스이다. 원격지 IT 기기에 대한 원격으로 장비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ADMIN 서비스도 유선/원격을 통해서 사용자의 PC에 대한 문제를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무료 컨설팅 서비스는 Mr.GO 고객센터로 신청 가능하며, 컨설팅을 통한 실제 서비스 도입 시 유료서비스인 전담 컨설턴트(AM) 배정을 통한 방문 서비스 접수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3개월간 제공한다.

    미스터고는 창업을 하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IT 서비스를 제공하여, 전문 IT 컨설팅 과 구축, 운영에 이르는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로 초기 창업자 뿐만 아니라 중소 및 중견 기업들이 필요로하는  전문 IT서비스도 One-Stop으로 제공한다.


    베타뉴스 김순덕 (duc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