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순천 신(新)생활권 중심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노른자 입지 선점 기회 주목


  • 김수현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3-13 11:22:52

    -삼산공원·서면일원약 9천여세대의 브랜드타운 형성
    -강청수변공원 앞 ‘금호어울림’ 브랜드타운완성할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마지막 2차 분양 예고

    ▲ 금호건설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2차’ 조감도 ©(사진=금호건설 제공)

    브랜드 아파트가 연이어 공급 중인 순천 삼산공원/서면 일원을 향한 관심이 높다. 약 9천여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순천 지역의 신(新) 생활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13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2차 (총349가구)’의 이달 분양을 시작으로, 순천 삼산공원/서면 일원에 올해 3개 아파트 2천 200여 가구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삼산공원/서면 일원은 원도심 개발로 9천여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을 품게 된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강청수변공원과 삼산공원도 자리해 있으며, 순천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현재 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대대적인 정비사업이 가까이 예정된 상태며, 약 54만㎡(축구경기장 약 76배) 규모의 삼산민간공원화 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된다.

    ▷ 서면 일대 1순위 마감 및 분양권 3천만원 웃돈 형성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떠오른 삼산공원/서면 일원을 향한 실수요자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실제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해당 지역으로 몰리는 분위기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7월에 서면 일원에서 분양에 나섰던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가 최고 54.14대 1, 평균 17.35대 1로 1순위 당해에 청약을 마감했다. 특별공급 제외 총 371가구 모집에 6,437명이 몰리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9월에 분양에 나선 서면 ‘순천 모아엘가리버파크’도 평균 11.14대 1로 1순위 당해 마감됐다.

    최고 3천만원의 웃돈이 붙은 분양권에서도 지역의 인기가 입증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을 살펴보면, 지난 1월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전용면적 84.98㎡ 분양권이 3억 2,041만원에 거래된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분양가 대비 3,171만원의 웃돈이 붙은 것이다. 같은 달 거래된 78.50㎡ 분양권도 분양가 대비 1,810만원의 웃돈이 붙은 2억 9,760만원에 거래됐다.

    인근 K공인중개사는 “비교적 저평가된 강청수변공원 일원에 브랜드 아파트가 활발하게 공급 중으로, 매매가격이 일제히 오르고 있다”며 “쾌적한 주거 환경과 대규모 개발 계획으로 새로울 생활권으로의 자리매김이 기대되면서 찾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설명했다.

    ▷ 금호건설 강청수변공원 앞 808세대 브랜드타운 조성…마지막 2차 분양 앞둬

    금호건설은 3월 중 지난해 최고 54대 1로 1순위에 청약을 마감한 금호건설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에 이은 마지막 2차 물량 분양에 나선다.

    이달 분양에 나설 예정인 ‘순천 금호어울림더파크 2차’는 순천 서면 일원 노른자위 입지로 평가되는 강청수변공원 앞에 자리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전남 순천시 서면 선평리 613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최고 18층, 6개 동, 총 349세대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99㎡의 중대형 평형으로 전 세대를 구성한 아파트로, 4bay 신평면(일부 타입)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좋다. 전용 84㎡B타입은 강청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한 3면 개방형 설계가 도입돼 우수한 채광 및 조망을 자랑한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하고자 전 가구에 드레스룸이 마련되며, 펜트리(일부 세대)와 알파룸(일부 세대) 등이 설치돼 여유로운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는 조망과 자연환경이 뛰어난 강청수변공원 앞에 건립된다. 앞서 공급된 물량과 함께 강청수변공원 일원에만 총 808세대 규모의 금호어울림 타운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가를 보내기도 좋다. 강청수변공원 내에는 축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을 비롯해 자녀의 상상력을 길러 줄 기적의 놀이터 등이 갖춰져 있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1.5㎞ 이내에 동산초, 용당초, 향림중, 순천여중, 팔마고, 효산고, 순천제일고 등 초, 중, 고교 시설이 자리해 자녀의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 밀집돼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중앙시장 등을 차로 5~10분대에 방문할 수 있다. CGV, 메가박스, 순천시청, 순천병원 등도 가깝고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순천대 상권과 조례동 상권도 인접해 있다.

    사통팔달 광역교통망도 품었다. 남해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한 순천IC가 인접해 광주를 비롯한 광양, 부산 등 인근 주요 도시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가까이 버스정류장이 있고, KTX순천역도 근거리에 있다. 순천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한 삼산로와 백강로도 이용이 수월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순천병원 사거리에 위치한 홈플러스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수현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