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새 DS5 디자인, 클릭조작 VR등... 소니PS5에 대한 새로운 정보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3-07 13:57:07

     

    소니의 차세대 게임콘솔인 PS5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美 IT미디어 BGR은 PS5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최신 기술들을 정리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1. 새 듀얼쇼크5 디자인
    PS5에 들어가는 듀얼쇼크5는 듀얼쇼크4와 비슷한 디자인을 적용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사진: 왼쪽은 듀얼쇼크5 예상 이미지. 오른쪽은 PS4에 들어가는 듀얼쇼크4다. / 출처: BGR>


    2. 무선 충전 컨트롤러
    듀얼쇼크4는 상단 마이크로 USB 단자에 케이블을 꽂아서 충전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듀얼쇼크5는 전용 액세서리를 통해 무선충전이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사진: 듀얼쇼크5 무선충전 액세서리 특허 출원도 / 출처: BGR>


    3. 바이오 피드백 지원
    새 듀얼쇼크는 플레이어의 심박수나 땀 정보 등의 생체 데이터를 인식해 게임 내 적용할 수도 있어 보인다.
    이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듀얼쇼크5용 전용 액세서리 또한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듀얼쇼크5용 바이오 피드백 액세서리 / 출처: BGR>


    4. 듀얼쇼크5는 뒷쪽에 전용 버튼 위치
    PS5용 듀얼쇼크5는 뒷면에 전용 버튼이 위치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버튼은 듀얼쇼크4에서도 전용 액세서리를 통해 지원된 바 있다.
    뒷면의 전용버튼을 통해 게임에서 좀 더 특수한 조작이 가능해진다.


    5. 새 컨트롤러 기능
    소니 듀얼쇼크5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내장해 기존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스마트폰이나 게이밍폰을 지원해 PS5를 지원할 수도 있어 보인다.


    6. PSVR 컨트롤러
    새 PSVR 컨트롤러는 한손으로 쥐어서 사용하며 클릭과 제스처를 통해 다양한 움직임을 감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PSVR 컨트롤러 특허 출원도 / 출처: BGR>


    7.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긴다
    소니는 클라우드 게이밍 환경을 통해 PS5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이를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중인 것으로 전망된다.


    8. 목소리를 통한 인앱 판매 지원
    PS5에서는 앱스토어 처럼 인앱 결재를 지원하며, 이를 위해 실시간 게임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보이스 어시스턴트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9. 마이크 내장 듀얼쇼크5
    듀얼쇼크5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서 플레이스테이션 어시스턴트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거나 상호 소통이 가능할 전망이다.


    10. 게임으로부터 움직임 배우기
    소니가 준비중인 어시스턴트(인공지능 도우미)는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게임의 동작이나 사용법 등을 스스로 배워,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줌으로써 게임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여진다.


    11. 플레이스테이션 어시스트
    플레이스테이션 어시스트 라고 알려진 소니의 인공지능 비서는 다양한 게임의 정보를 알려주며 스마트폰 앱으로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인터넷 서핑이나 유튜브를 보지 않고도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접해 사용자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4478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