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한국동서발전 브리핑] 코로나 피해입은 화훼농가 지원나서


  • 제연화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0-02-18 17:27:37

    ▲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18일 코로나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원(one) 테이블 원(one) 플라워 캠페인의 일환으로 울산 지역 내 화훼 소매업체를 대상으로 꽃을 구매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동서발전)

    ◆ 원(one) 테이블 원(one) 플라워 캠페인 동참…2100만원 꽃 구매

    [울산 베타뉴스=제연화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18일 코로나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원(one) 테이블 원(one) 플라워 캠페인'의 일환으로 울산 지역 내 화훼 소매업체를 대상으로 꽃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피해를 입은 화훼 농가를 대상으로 울산시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가 선정한 화훼 도소매 업체 40곳에서 동서발전이 꽃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동서발전은 사옥 내 사무환경 개선용 꽃 수반, 화병 및 직원 자녀의 입학 축하용 꽃다발 등 2100만원 상당의 꽃을 구매해 위축된 화훼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위기극복에 동참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졸업·입학취소로 큰 타격을 입은 화훼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발전, 관세청과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도입 업무협약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18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관세청과 '동서발전의 AEO 공인 및 중소수출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세청은 동서발전의 AEO 공인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동서발전은 협력사 및 관할 지역 기업 등 중소 수출기업의 AEO 공인 획득을 지원키로 했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향후 AEO공인 획득과 수입세액 정산제도를 통한 조기 세액 확정으로 경영리스크를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석환 관세청장은 "많은 기업들이 AEO뿐만 아니라 수입세액 정산제도, 닙세도움정보시스템, e-Co 발급교환서비스 등 관세청의 여러 정책들을 활용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갱쟁력을 활보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제연화 (suacomerjyh@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135690?rebuild=on